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유럽

헝가리 여행 물가, 치안

by ***^***** 2019. 7. 11.

유럽에 위치한 헝가리는 아시아아계 훈족 조상들이 정착한 나라입니다. 때문에, 부다페스트 등, 다양한 매력과 독특한 요리가 특징인 곳인데요 오늘은 헝가리의 물가와 치안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헝가리 물가

헝가리의 물가는 이웃 나라 오스트리아와 비교하면 굉장히 싼편인데요 부다페스트의 3성급 호텔에서 숙박 할 경우 1박에 6마원, 도미토리 호텔에서 묵을 경우 1박에 1만원 정도면 가능합니다 게다가 레스토랑도 저렴한 편인데 고기 요리를 5000원 정도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누려봐도 좋은 곳입니다

헝가리의 치안

헝가리의 치안은 양호한 편이긴 하지만, 2016년 9월 24일 폭발사건이 일어난 바 있습니다. 다행히도 죽은사람은 없지만 많은 의문이 남는 것은 사실입니다. 헝가리에 가실 때는 현지 치안에 대한 뉴스를 확인 해 보시면 좋을거에요. 전반적으로 안전한 나라입니다.

콘센트

헝가리의 콘센트 전압은 220v 주파수는 50hz를 사용합니다.

여행시즌, 복장, 기후

헝가리의 여행 적기는 다른 유럽 여행국가들과 마찬가지로 5~10월 사이인데요 복장은 한국과 별로 다를 것은 없지만 일교차가 심한 날이 종종 있으므로 아웃도어를 챙겨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에는 기온이 영하 까지 떨어지는 날도 있고, 박물관 폐관 시간이 빨라지기 때문에, 여행을 즐기기에는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세계유산, 관광 명소

헝가리를 대표하는 유명 관광 장소는 부다페스트입니다. 부다페스트를 흘러가는 다뉴브강과 쇠사슬 다리, 국회 의사당은 볼 거리가 정말 충분한데요 독특한 민족 문화를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남부에 있는 훗로쿠 마을 까지 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남부에는 터키계 쿠만 사람의 후손인 바로쯔 사람들이 생활 하고 있으며, 민속 음악과 민족 의상이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먹거리

헝가리는 주변의 유럽국가와는 다른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헝가리 하면 가장 먼저 생각 나는 것이 푸아그라이고, 부다페스트의 중앙시장에 가면 1만원에 푸아그라를 판매 하고 있습니다. 헝가리는 농업 보다는 토지가 많아 거위를 키우는 사업에 주력 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즐기실 수  있습니다. 헝가리의 대표 요리 중 또 하나는 파프리카가 많이 들어간 굴라쉬인데요. 보통의 레스토랑 메뉴에 있고 특유의 부드러움이 매력적인 음식입니다.

인터넷

헝가리 또한 인터넷이 널리 보급되어 있는 나라인데요 도시 곳곳에서 Wifi를 무료로 사용하는 곳이 많고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가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직원에게 확인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추천 여행지

세체니 다리

 

부다지구와 페스트 지구를 연결하는 다리가 바로 세체니 다리인데요 밤에는 라이트업이 진행 되어 그 모습만 보더라도 아름답고, 경치를 보기 위해 부다페스트를 찾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야경이 아름답고, 근처의 국회 의사당 또한 볼 수 있으실 겁니다.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으니 꼭 한번 들러보세요.

 

다뉴브 강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뉴브의 야경이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다뉴브 강은 부다페스트에 있는 커다란 강입니다. 이 강을 경계로 부다지구와 페스트 지구가 나뉘어져 있고, 밤이 되면 오렌지 빛이 다뉴브 강에 반사되어 멋진 야경을 만듭니다. 여러 명소에서 부다페스트를 구경 하실 수 있지만 가장 추천드리는 것은 다뉴브강 크루즈 입니다.

 

 

세체니 온천

 

 

부다페스트의 다른 별명은 바로 '온천 제국' 인데요 대표적인 온천지역이 바로 세체니 이고 온천에서 수영복을 착용하고 들어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수영모를 써야 할 정도로 큰 시설이 있는 곳도 있고, 타올이나 수영복을 잊어 버리고 안가져 가더라도 렌탈 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헝가리 매너

면류나 라면을 먹을 때, 소리를 내서 먹게 되면 매너가 없게 보입니다. 공공장소에서 코를 훌쩍이는 것도 매너 위반이니 알아두시면 좋아요.

팁 문화

헝가리에는 팁을 주는 문화가 있기 때문에, 무언가 서비스를 받았을 때는 팁을 주셔야 합니다.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한 경우라면 총액의 10% 정도를 팁으로 주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