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의 명절 축제에 참가해보시고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해외의 명절 날을 알아보고 즐겨보시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될텐데요 보통 명절날 전후에는 큰 축제들이 열리니, 일정을 확인 해보고 여행계획에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캐나나, 미국 (추수 감사절) 10, 11월
북미의 최대 명절인 추수감사절은 기독교 절기에서 종파된 명절인데요. 가족이 한 자리에 모여서 맛있는 식사를 하는 행사입니다. 추수감사절에는 칠면조 고기가 품절이 날 만큼 칠면조 고기가 많은 인기인데요. 이 시즌에 맞춰서 상점들은 할인행사를 준비하기도 합니다. 캐나다와 미국의 추수감사절 날짜는 다른데요. 2019년 미국의 추수감사절은 11월 28일, 캐나다의 추수감사절은 10월4일 입니다.
홍콩, 중국 (중추절) 9월
중국인들이 대거 고향으로 돌아가는 명절 중추절은 '민족 대이동'이란 말의 시초가 되기도 했는데요. 중추절이란 뜻은 가을의 한창인 시즌을 뜻하는 의미로 집집마다 등불을 켜고 제사를 지냅니다. 달에 대한 감사를 표하면서 중추절에 월병을 만들어 먹곤하는데요. 이번 중추절은 재밌는 것이 한국의 추석과 겹치는 9월 13일입니다.
일본 (오봉) 8월
추석을 음력으로 따지면 거의 일본의 '오봉'축제와 비슷한 시즌이 되는데요 양력 8월 15일에 행사를 시작하는 오봉은 선조의 영혼을 기리는 옷차림을 하고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명절 행사입니다. 오봉 기간에는 각 마을 마다 다른 축제들이 벌어지곤 하는데요. 불빛을 피우는 '오쿠리비' 행사를 하기도 하고, '봉 오도리'와 같은 춤 행사가 열리기도 합니다.
라오스, 태국 (피마이 라오, 송크란) 4월
태국에선 4월에 새해의 첫날을 기념하는 피마이 라오, 송크란 축제가 열리게 되는데요. 이 둘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행사의 스타일 또한 비슷한데 악 기운을 내보내는 의미를 담고 있는 행사입니다. 방방곡곡의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기 때문에, 현재는 태국 사람들 만의 축제가 아닌 전 세계인의 축제가 되었습니다. 라오스의 피마이 라오는 4월 14~16일, 태국의 송크란은 4월 12~ 18일 까지 진행됩니다.
발리, 인도네시아 (네피데이) 3월
이슬람교를 믿는 인도네시아는, 대부분 이슬람교가 많지만 발리섬만 따로 힌두교를 믿는 성향이 있습니다. 사카력을 기준으로 매년 3월은 발리의 새해가 되는 시기인데요. 다른 말로는 사일런스 데이라고도 불리우는 네피데이는 침묵을 해야하는 날이에요. 3월7일 ~ 8일까지 행사가 진행이 되고, 녜피데이 기간에는 조용히 행사를 지내지만, 행사가 시작되기 하루전 시끄럽게 행사를 진행하니 이 시기에 여행을 가시는 분은 참고하셔서 재밌는 여행 다녀오세요!
2019/05/14 - [Etc] - 브라질 쌈바축제 리우 카니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