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가노랜드에요. 여행일정을 계획하는 만큼 중요한 것이, 다양한 사기수법을 알고 예방하는것인데요. 로마, 바르셀로나, 파리 등은여행객 들을 대상으로 사기를 많이 치기로 손꼽히는나라들입니다. 생각 해보지도 못한 기상천외한 사기 수법들도 많으니, 현지사람이 친절하게 다가오면 우선 경계부터 해야할거에요 그럼 어떤 수법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대중교통
택시
라스베가스에서 택시를 이용할 땐, 주의를 많이 기울여야 하는데요. 여행지에 내려서, 친절하게 기사에게 가방을 건네 받은뒤 뒤돌아 서면, 가방 2개 중 1개만 받았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가방을 수시로 체크하는 습관이 필요 해요
기차
기차에서 조심해야 하는 나라는 유럽인데요. 사람이 많은 시간 때에, 소매치기나, 가방을 도난 당할 수도 있어서에요.
심야버스
야경에 매료되어, 한눈팔기 딱 좋은 심야버스 그러나 자신의 짐을 꼭 붙들고 있어야 하는데요 여행객 들이 야경에 매료되어 정신이 팔려 있을 때, 귀중한 물품을 훔쳐서 도망가는 소매치기들이 많아서에요 특히나 방콕에선 조심해야 해요.
택시 요금
외국 사람들을 상대로 자주일어나는 사기 수법이며 어느 나라에 가도 쉽게 당할 수 있는데요. 지역 정보가 부족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다른길을 안내해서, 요금을 더 받는 수법이에요.
서비스
점원
전화를 계속하고 계산을 천천히 하는 점원이라면 한번 의심 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이 점원은 전화를 하는 것이 아니라 카메라로 당신의 신용카드 번호를 촬영하고 있을 수도 있어요. 주로 바르셀로나에서 이런 범죄가 일어난다고 해요.
가짜 경찰
갑작스레 경찰이 들이닥쳐서 위조지폐가 근처에서 발견 되었다고 지갑을 보자고 합니다. 그런 이유로, 비자와 여권을 요구하고, 벌금형을 바로 때리는데요. 이 방법은 부쿠레슈티, 보고타, 멕시코시티, 방콕 등에서 자주 일어나는 사기수법이라고 해요.
가짜 티켓
테마파크나, 사람들이 많은 여행지에서 표를 사려고 기다리고 있을 때 암상인이 와서, 표를 싸게 줄테니 자신 에게 사라고 1등급 표를 판매합니다. 표를 사고, 입장을 하려고 했을 때, 영원히 입장금지가 되실 수도 있습니다. 런던이나 파리에서 주로 발생하는 사기 수법이에요
안내데스크 가짜
호텔에 숙박하고 있을 때 전화가 한통옵니다. 이 때 카운터에서 카드에 문제점이 있어서, 계산이 안된다고, 카드번호를 물어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카드를 복제한 후에, 밤 늦게 전화를 거는 경우가 많으며 전세계 적으로 유행하는 악성 사기수법입니다.
영업종료 호텔
보통 밤늦게 움직이는 여행객 분들은 택시를 많이 이용합니다. 이런 경우 택시 기사가 호텔 영업시간이 끝나서 다른곳으로 가자고 제안을 합니다. 이 때 간 호텔은 여행지로부터 거리도 멀고, 가격또한 비싸고 그냥 최악의 시설입니다. 또한 인기 있는 호텔의 이름을 이용해서 여행객 들을 착각에 빠뜨리곤 합니다.
거스름돈 돌려받기
유럽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기방법으로 거스름돈을 받을 때에, 손에 쥐고 가만히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사람들은, 직접 말을 하지 않는 이상 거스름돈을 돌려주지도 않고, 자신이 가집니다. 특히나 확인해야할 지역은 부다페스트, 브라티슬라바, 프라하, 부카레스트 , 바르샤바이니, 주의 하도록 해요.
길거리
버스킹 공연
흔하게 유럽에선, 길거리 공연이나 거리의 음악가 들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그러나 구경한 후에 갑자기 연행객을 붙잡고, 비싼 버스킹료를 달라고 하는경우가 있어요. 사람이 없는 공연을 보기 보단 사람이 많이 구경하는 버스킹 공연을 보도록 해요.
카메라
여행을 하던 도중 어떤 사람이 갑작스레 카메라를 들이밀면서, 사진촬영을 해달라고 요구합니다. 제안을 받아들인 여행객은 셔터를 누르려고 하지만, 눌리지 않아요. 이 경우, 카메라를 들이민 사람은, 수리비를 달라고 하면서 금전을 요구하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사기수법 이라고 해요.
마약
툭툭 택시나, 동남아 지역에서 주로 보이는 이 사기 수법은 갑자기 승객에게, 마약 거래를 하자고 합니다. 거래를 하자고 하면, 경찰이 와서, 감옥을 필두로 엄청난 합의금을 요구 한다고 해요. 마약거래는 절대 하시면 안되요.
사진 찍기
유럽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기 수법으로 친구들이나 커플이 사진을 찍고 있을 때 다가와서 본인이 찍어준다고 한 다음 카메라를 가지고 도망가는 방법인데요. 운이 좋다면 돈을 달라고 하고, 운이 나쁘면 카메라를 가지고 마라톤 경주를 한다고 해요. 해외여행에선 절대 다른사람에게 카메라를 맡겨선 안되요.
신발 닦기
구두솔을 일부러 여행객 앞에 떨어뜨리고, 그걸 우연치 않게 본 여행객은 구두솔을 주워, 떨어트린 사람에게 주는데, 이걸 계기로, 구두솔의 주인은 고마움의 표시로 구두를 열심히 닦아 줍니다. 과연 이것이 고맙다고 닦아주는것일까요? 결론은 아닙니다. 구두닦이 비용을 달라고 할 것이니, 외국여행 중엔, 다른사람이 떨어트린 물건이라도 쉽게 도와주거나 손을 대면 안되요. 이 사기 방법은 이스탄불에서 자주 발생한다고 해요.
지갑
길거리에 훔친지갑을 그냥 버립니다. 이 지갑을 본 사람은 만져보거나, 확인하게 되는데 이 때, 소매치기 범들은 당신의 지갑 위치를 확인하고, 지갑을 훔칠 계획을 만들게 됩니다 주로 우크라이나와 로마에서 벌어지는 수법이라고 해요.
팔찌 강매
유럽이나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발생하는 수법인데요. 환한 얼굴로 응대하며, 팔찌를 주는척하는데 이 때부터, 비싼가격으로 팔찌를 강매 당합니다. 현지인의 친절한척에 넘어가시면 안되요. 팔찌에 정신이 팔려 있을 때, 주머니나 가방을 털어갈 수도 있으니 받지 않는 것이 좋아요.
아기 던지기
여자가 아기를 당신에게 휙하고 던져버립니다. 그럼 아기가 다칠까봐 그냥 받게 되는데, 이건 사실 인형입니다. 가방이나 지갑을 당신이 놀란 사이에 훔치기 위한 행동이니, 조심하시기 바라요.
꽃 강매
바르셀로나, 파리, 로마 등에서 자주 일어나는 사기수법 으로, 커플을 상대로 주로 사기를 치는데요 이유없이 갑자기 여자에게 장미꽃을 줍니다. 그 다음 엄청 비싼가격을 남자에게 요구하는데요. 남자가 이를 거절 했을 시엔 남자에게 엄청나게 험악한 분위기로 욕을 한다고 하니, 낯선사람이 꽃을 준다면 절대 받아선 안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