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파티플래너 하는일 연봉 되는법

by ***^***** 2021. 12. 5.

파티플래너 하는 일 연봉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여행상품기획자, 회의 기획자 행사 기획자라고도 하며 파티플래너와 관련된 대학 학과로는 광고홍보학과 비서행정과 연극영화학과 실용음악학과 방송연애과 등이 있습니다. 평균 연봉은 3,200만 원대인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티플래너 하는일

파티플래너 하는일 연봉

파티의 연출 홍보 기획 운영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파티의 구성과 주제 의뢰인에게 제안서를 제출하기도 합니다. 출연자 예산 장소 등을 수집 해 제작업체를 선정하기도 하며 음향 무대 조명 등 특수효과를 담당하기도 합니다.
필요한 소품을 구매하고 파티에 참여 가능한 사람들 등 사전준비 과정을 진행 하게 됩니다. 파티가 끝나고 난 후 마무리 및 결과 보고서를 제출하게 됩니다.  

파티플래너는 파티 중간에 워낙 돌발상황들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대처능력이 많이 요구됩니다.

 

파티플래너 월급

파티플래너의 연봉은 하위 25% 2,700만 원 평균 3,200만 원 상위 25% 4,000만 원으로 학력 분포는 고졸 17%, 전문대졸 31% 대학교졸 48% 대학원졸 5% 정도의 학력분포를 보이고 있습니다.

 

파티플래너 취업전망

파티플래너의 수요는 앞으로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에는 큰 규모의 파티를 담당했었으나 최근에는 수요는 많이 증가했지만 소규모의 파티가 많이 진행되기 때문에 수요는 증가 하지만 일의 질적인 측면은 오히려 조금 안 좋아질 수도 있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파티플래너 되는 법

대학교의 이벤트 연출과 나 파티플래너 학과를 가면 파티플래너에 대한 내용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평생교육원 혹은 사설학원 등에서 교육과정을 통해 관련 내용을 배우실 수 있고 이 외에도 한국 웨딩플래너 협회 파티플래너 협회 한국 웨딩파티 산업교육원 등에서도 파티플래너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관련 전문회사에 취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파티플래너 관련 자격증

파티플래너와 관련된 국가공인 자격증은 없으며 일을 진행하면서 가장 중요시되는 능력이 듣고 이해하는 부분과 말을 잘하는 부분입니다.

 

신약개발연구원 연봉 관련학과 하는 일

환경영향 평가원 하는 일 취업전망과 연봉

보험계리사 하는일 취업전망 연봉 자격증

감정평가사 하는일 연봉 취업전망

마치며

지금까지 파티플래너 되는 법 연봉 취업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는 수요가 많이 증가하고 있긴 하지만 그 규모가 점차 적어지게 되어서 약간 아쉬운감이 있기도 한데 상위 25%의 경우 많은 연봉을 받고 있기 때문에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아서 본인의 역량을 잘 발휘하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