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주일대표기도문 모음 월별 5개

by ***^***** 2022. 1. 1.

주일대표기도문 모음 5개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일대표 기도문이란 형식이 없는 것처럼 보이긴 하지만 사실 알고 보면 하나님에 대한 찬양과 감사, 목회자에 대한 응원 등으로 작성 방법이 조금씩은 정형화되어 있는데 작성방법부터 살펴보고 이후에 월별 주일 대표 기도문 모음집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일대표기도문 작성방법

감사와 찬양 죄를 고백하고 사죄 (본인 개인이 아닌 청중들, 대중의 죄) 회중의 소망과 염원을 간직한 내용
목사님을 위한 내용 봉사와, 나라와 이웃을 위한 내용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대표기도문은 이러한 형식으로 작성이 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죄를 고백하실 때 본인 개인의 죄가 아닌 청중들과 객관적인 죄의 내용을 다루셔야 하고 기도시간이 너무 길어서도 안되며 설교식으로 기도를 이어가셔도 안되고 잘 못된 표현은 고쳐가며 기도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코로나 관련 주일대표기도문

은혜와 사랑이 풍성하신 하나님 오늘도 주일을 맞아 우리를 불러주시고 예배를 진행하게 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코로나가 시작되고 나서부터는 교인들이 모이기가 많이 힘들어졌지만 가정에서는 지금의 시간을 기억하고 찬양하고 있으니 예배를 받아주시옵소서 한 주간 많은 답답한 일과 힘겨운 시간을 보내면서 성도들을 돌보며 중도 해 나가야 하지 못했던 우리의 여유가 없었음을 회개합니다. 신앙을 가지던 가지지 않던 우리 모두가 외로운 시간에 갇히게 되었고 주님의 사랑과 치유 이외에는 대안이 없는 현재입니다. 코로나 상황에서도 교회에서 사역하는 OOO목사님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이 시간 함께하지 못 한 성도들을 기억해주시옵고 우리와 마찬가지로 보듬어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일대표 기도문 1월 2월

거룩하신 하나님과 주일을 맞이하여 예배할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22년도에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에게 받은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한 해가 되게 해 주시옵고 보좌에서 나오는 생명수의 말씀으로 더욱 거듭나게 할 수 있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주님 2022년도에도 교회가 합심하여 주님의 모든 계획을 가꾸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고,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에게도 은혜를 내려주셔서 주님께서 주신 사명을 받들어 부흥할 수 있는 교회가 되길 간절히 바랍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일대표 기도문 3월 4월

언제나 무한한 사랑과 은혜로 우리를 보살펴주시는 하나님 새 봄이 오고 만물이 시작되는 봄이 오게 되었습니다. 평안과 소망을 안 계시는 오늘 하루 또한 하나님의 사랑과 감사에 찬송과 경배를 드립니다. 사순절 기간 저희가 경건한 절제와 단식의 날들을 체험하면서 회개하는 삶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고 새벽기도회를 통하여 저희가 세상 죄로 인해 감겨 있었던 눈을 뜨게 해 주시는 계기를 만들어 주시고 귀를 더욱 활짝 열어 주셔서 우리 교회가 더욱 부흥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오늘도 담임목사님이 대면과 비대면 예배를 인도하시며 하나님의 힘 있는 말씀을 전할 때 신실한 믿음이 전해지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예배의 순서마다 주님의 영광이 충만하길 바라오며 예수님의 이름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일대표 기도문 5월 6월 7월

거룩하시며 사랑이 많은 하나님 온 우주를 창조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날마다 우리에게 말씀을 전해 주시고 사랑을 맞이할 수 있는 주일 예배를 진행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백성답지 않게 죄 지으면서 살 았던 한 주간을 하나님께 고백합니다. 은혜를 많이 베풀어 주셨음에도 불구하고 경쟁이나 다른 사람들을 이기기 위해 반목하고 시기 했던 우리를 용서 해 주시옵소서 세상의 소금과 빛 같은 삶을 실천 하게 해주시고 욕망과 탐욕을 내려놓고 오직 주님만을 찬양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말씀을 전해주실 목사님 께도 능력을 더 해주셔서 살아계신 하나님을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어둠의 영이 틈탈 시간을 주지 마시옵고 이 시간 은혜를 더해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주일대표 기도문 8월 9월 10월

9월을 허락해주신 하나님에게 감사드립니다. 은혜의 보좌 앞에서 주님을 예배하오니 영관 받아주시옵소서 이번 한 달 동안에도 주님의 은혜가 가득 채워지게 도와주시옵소서 세상을 살아가면서 하나님에게 진실하지 못하고 경건하지 못했던 우리의 한 주를 돌아봅니다. 하나님과 소통하기보다는 세상의 즐거운 과 경쟁을 추구하며 살았습니다. 주의 보혈로 씻어 주시옵고 흠 없는 제물이 되어 주님의 앞으로 나아가게 해 주시옵소서 가을바람이 시원하게 불고 밖에서는 곤충 소리와 열매를 맺은 과일들이 많이 보입니다. 9월 한 달은 우리의 신앙을 되돌아 보길 원합니다. 오늘도 목회를 책임지는 목사님께 능력을 더해 주시옵고 우리의 시작과 끝은 모두 주님에게 있으며 과정 또한 주님이 살펴보시는 것을 믿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파티플래너 하는 일 연봉되는 법

보험계리사 하는 일 취업전망 연봉 자격증

오트밀 다이어트 방법 먹는 법 요리 주의사항

 트립토판 효과 하루 섭취 권장량

 

마침

지금까지 주일대표 기도문 월별 5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처음 소개드린 작성방법과 유의사항만 어느 정도 알고 있다면 간단하게 작성하실 수 있고, 지난 주나 교회에서 사역한 내용 또한 기도에 포함해서 기도문을 작성하시면 모든 분들이 이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은 기도문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