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색 돌아오는법

가끔 거울을 보다가 입술색이 변한 것을 보고 깜짝 놀란 경험을 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가끔 입술색이 보라색으로 변하기도 하고, 까무잡잡하게 변하기도 하더라구요. 이런 경우 입술색을 원래대로 돌아오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로 하겠습니다.

 

 

 

접촉 최소

입술을 자주 만지작 거리거나, 입술을 이빨로 물거나 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습관들은 손이나 이빨에 있는 세균을 입술에 전이 시키는 행동이기 때문에 입술색이 더욱 탁하게 되는데 영향을 끼칩니다. 입술의 청결위해선 이런 습관은 고치시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과 음주 자제

흡연과 음주는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니코틴과 알콜은 신체기관내에 악영향을 끼치고 피부와 입술을 착색시키는데도 공헌을 합니다. 입술색이 돌아오기를 원하신다면 음주와 흡연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

 

모든 피부와 입술색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에 신경을 쓰셔야 하는데요 집에서 25분 정도 반신욕을 하거나, 혈액순환을 위해 운동 및 산책하기, 생강, 계피, 마늘, 미역 등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순환을 도와 입술색을 돌아오게 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딥 클렌징

화장을 할 때는 입술에도 틴트나 립스틱을 피부 못지 않게 많이 바르게 되는데요 따라서, 클렌징을 할 때도 입술 사이사이를 신경 못 쓰고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굴곡진 주름들이 많기 때문에 구석구석 천천히 닦아주어야 입술색이 착변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립밤 사용하기

입술색을 원래대로 만들기 위해서는 화학성분이 있는 립스틱을 바르는 것은 피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화학성분이 입술을 자극하여 색을 어둡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립스틱을 바르더라도, 먼저 립밤을 한번 발라주고 그 다음에 립스틱을 발라주게 되면 색 보호, 자외선 차단 기능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립밤을 자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제거 하기

스크럽형식의 제품을 피부에는 곧잘 바르나 입술까지는 잘 안 바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입술 또한 피부와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각질 제거를 해주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입술 각질제거제는 따로 판매 되고 있기 때문에, 가끔씩 입술 각질제거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입술색이 돌아오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는데요. 이런 사항들을 잘 숙지하고 지키시면 금방 입술색이 돌아오실 거라고 믿습니다 ^ ^ 건강한 입술색을 되찾으시기 바라요~!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구독 꾹♥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