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by ***^***** 2019. 6. 14.

급작스럽게 오른쪽 갈비뼈 아래 쪽에 통증이 올 수가 있는데 이유를 생각 해 보니 극심한 운동을 한 것도 아니고 부딪힌것도 아닌데, 갑자기 아파서 놀란 경험이 있으신가요? 오른쪽 갈비뼈 아래에 통증이 온다면 숨쉬는 것 조차 힘들 정도로 굉장히 괴로운데요. 뼈를 부딪혔거나 다쳤다면 이유를 금방 알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어떤병이 원인이 될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요로 결석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요석 결정이 소변에서 멈추게 되어 요로 결석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오른쪽 갈비뼈 아래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횡경막 이상

 

횡경막에 문제가 생기면 간장과 담낭에 문제가 같이 올 수 있는데요 담낭과 간장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오른쪽 갈비뼈 아래에 통증이 올 수도 있습니다. 횡경막 이상으로 인해서 올 수 있는 질병으로는 늑간 신경통, 호흡기 질환, 골절 등이 있습니다.

늑막염, 폐렴

 

흉막안 까지 세균이 침투하게 되면 염증이 발생하는데 이런 이유로 가래와 기침, 발열 증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늑막염은 흉통이 일어나는 질환인데 이런 경우 오른쪽 갈비뼈를 바늘로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습니다.

당남염, 담석증, 간염, 지방간

 

 

간의 피로로 인해 지방간, 담석증, 간염, 담낭염 등이 발생하게 되면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올 수 있는데요 이런 질병들의 문제는 간의 기능 저하가 문제이기 때문에, 빠르게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 건강 악화

 

근육통이나 골절이 문제가 아니라면 간이 피로해서 기능 저하로 인해 통증이 유발 될 수도 있는데요 간은 오른쪽 갈비뼈 아래에 위치하고 있어서 간이 피로하면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근육통

수많은 근육들이 갈비뼈를 감싸고 있는데, 근육 사용량이 급격하게 늘어나거나 무리하게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이 뭉치게 되서 오른쪽 갈비뼈 밑에 통증이 올수도 있습니다.

늑간 신경통

 

늑골 신경이 압박 당하면서 통증이 생기는 경우인데, 극심한 통증이 생기고 손가락으로 늑골 하연을 누르게 되면 통증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이런 경우, 늑간 신경통을 의심 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