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키호테는 비교적 싼 가격에 웬만한 식료품과 생활용품이 있습니다. 옷, 주류, 약종류, 전자기기, brand 상품, 그리고이상 야리꾸리한 용품도 판매 하고 없는게 없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다른 가게와는 다르게 상품정리나, 분류가 잘 안되어있다는것이 단점인데요. 뭔가 진열되있는 상품이 지나가다가 쉽게 건드려 떨어지기 쉽게 진열되어 있다던가, 그런 이유로이미 떨어져있는 상품이 있다던가, 그런 경우가 자주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것은 미국의 창고 세일을 모티브로 하여 창고에 있는 물품을 제때 제때 파는 상업을 목표로 하기 때문인데요.
일본 각지에 점포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외국인에게 유명한 이유는 외국인에 대한 서비스가 후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외화를 받는다던가, 카드 사용도 외국인이 이용하기 쉽게 한다던가, 번역하는 사람을 직원으로 채용하고상시 대기 시켜놓는다던가 하는 돈키호테의 외국인 사랑과 열열한 지지로, 많은 점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본내에서는 그다지 좋은 인식을 가진 기업은 아니라고 합니다. 과거에 나쁜기업으로 인식 된적이 있기 때문인데요 낮은 급료로 오랜시간 직원을 일하게 한다던가, 그리고 창고 세일을 모토로 한 이유로 지역 상권과 많은 다툼이 있었기 때문입니다.또한 같은 이러한 창고세일 메타는 같은 돈키호테의 상품이라도 해도, 지역마다 가격차이가 있는 이상한? 경우를 낳기도 했습니다.또한, 상품의 가격 이 자주 변동 되는 등의 이상한 현상도 돈키호테에서는 빈번히 일어납니다.
그러한 이유로일본내에서는 한 때 돈키호테에서 물품을 샀어도 이를 밝히기가 부끄러워서, 돈키호테에서 샀다는것을 비밀로 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돈키호테는 일본생활중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돈키호테 자체가 어느 지점이라도 외국인에게 신경을 많이 쓰고, 외국상품을많이 취급하기 때문에 한국인인 우리의 입장에서 본다면 외국인이니까 돈키호테를 이용하기 편리하겠죠. 대부분 관광지에있는 돈키호테는 한국인 번역사도 있으니, 다양한 용품을 구경하러 한 번쯤 가보는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