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중동

인도네시아 여행 물가, 치안

by ***^***** 2019. 7. 10.

1,3000 여개의 섬이 있는 인도네시아는 한국인에게 친숙한 발리가 있는 나라입니다. 인도네시아 여행은 발리 외에도 자바섬에 있는 세계 최대의 불교 유적지 보로부두르 여행 등이 유명합니다. 오늘은 인도네시아의 물가와 치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도네시아 치안

인도네시아는 최근 테러사건과 분리, 독립 구가등의 분할 문제를 안고 있기 때문에 불안한 정세가 지속되고 있는 지역이 많습니다. 발리에서는, 소매치기와 날치기 등의 경범죄가 자주 있지만, 인도네시아는 비교적 치안이 좋은 편에 속합니다 한국 외무성에 의하면 레벨 2: 불필요한 여행은 피하십시오. 에 속해 있는데, 발리의 이미지 때문에 이미지가 환기 되어 불필요하게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인도네시아 물가

인도네시아의 물가는 한국과 비교하면 싼편입니다. 마켓이나 식당에 가면 한국 물가의 1/5 수준이 면 어느 정도 해결이 가능한데요 그렇지만 여행객이 많은 발리의 경우라면 한국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물가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발리산 기념품이나 스위트 등은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 보다는 현지에서 구매하는 것이 싸고, 스파의 경우 약 3만원 정도로 전신 마사지를 이용할 수 있는 것 또한 매력 포인트입니다. 현지 마켓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무디 가게에선 즉석에서 과일 껍질을 벗겨 만든 쉐이크와 스무디가 어마무시한 맛입니다

인도네시아 추천도시

발리는 아름다운 문화와 자연이 융합되어 있는 낙원으로 관광명소가 많은 남국 리조트가 유명합니다. 세계유산인 타만아윤 사원, 우부토 산책, 타나 롯 등 매력적인 여행지가 많고 해변도 깨끗합니다. 코발트 블루 빛의 바다와 멋진 산호초로 쌓여있는 곳에서 천천히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콘센트

인도네시아의 전압은 220v, 주파수는 50hz를 이용합니다.

인도네시아의 복장, 여행, 기후

인도네시아의 건기는 (4~9월) 우기는 (10~3월) 이고 이 동안 강수량의 차이가 크게 있습니다. 또한 적도에 위치하고 있어서 일년 내내 더운 날이 계속됨으로 하복을 입고 여행하기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햇빛이 강하니 자외선 차단제는 꼭 휴대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원에 방문하실 경우는 노출을 피해야 하기 때문에 외투를 준비하셔야 하고, 우기에 방문 하실 때는 비옷, 장마옷은 필수입니다. 발리를 방문하실 생각 이시라면 발리의 설날 '침묵의 날'은 피하셔야 하는데요. 이 기간에는 외출과 노동이 금지되고 여행객 분들도 이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인도네시아 세계유산

인도네시아에는 세계유산이 일부 있고, 세계 여러 사람들이 모이는 보로부두르 사원이 가장 유명합니다. 자바 밀림에서 발견 되는 신비한 유적에 꼭 가보고 싶은 여행자 분들도 많이 있으실 겁니다. 발리의 단골 명소인 타나 롯사원, 케체 댄스 감상, 라이스 테라스 등 들를 곳이 많습니다.

인터넷

수도인 자카르타와 발리의 경우 레스토랑, 카페, 스파, 호텔 에서 Wifi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비밀번호만 직원에게 물어보고 사용하면 되니 예약할 때 확인을 꼭 하셔야합니다.

팁 문화

인도네시아에는 미국과 같이 팁을 주는 문화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호텔의 포터나 마사지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팁을 주는 것이 관례인데요 잔돈 정도만 주면 되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팁을 주실 때 포터가 있다면 주머니에 팁을 주면 좋고, 상대의 눈을 보며 웃는 표정으로 친절하게 팁을 줘 봅시다.  포터나 마사지의 경우 외국인 관광객 뿐만아니라 현지인들도 팁을 지불하는 문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언어

인도네시아의 표준어는 인도네시아어 입니다. 리조트에서는 영어도 통용이 되지만 간단한 인도네시아 어를 알고가면 많은 도움이 되실거에요

 

 

처음 뵙겠습니다.

Kenalkan(쿠날칸)

 

잘 지내?

Apa kabar (아파 카바)

 

안녕하세요

 

Selamat pagi (셀라맛 파지) 오전 인사

 

조심해

 

Hati - Hati

인도네시아 매너

인도네시아 사람들은 힌두교와 이슬람교의 가르침을 신앙으로 합니다. 모르면 실례되는 예절도 있는데, 발리의 경우는 힌두교를 믿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며 다른 사람의 머리를 쓰다듬거나 발을 만지는 것은 대단히 실례가 되는 행동입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인사를 할 때는, 천천히 정성스레 인사하는 것이 매너인데요. 급하게 대충 인사하고 가면 실례 하는 것이고, 악수를 할 때도 오른손을 꼭 사용하도록 합시다.

 

2019/07/10 - [ 해외 여행 정보/아시아] - 마카오 여행 물가

2019/07/10 - [ 해외 여행 정보/동남아시아] - 태국 여행 물가 치안

2019/07/07 - [ 해외 여행 정보/아시아] - 대만 여행 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