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음식 효능

은단 효능, 부작용

by ***^***** 2019. 7. 4.

금연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게 되는 '은단'은 금연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데요. 은단의 종류에 따라 약간 다르긴 하지만 보통 아선약, 목향, 사인, 진피, 정향, 하수오, 음양곽, 인삼, 황정, 등 여러가지 재료가 들어가기도 하고 재료에 따라 조금씩 가격이 다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은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화, 안정 작용

만성피로나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이라면 은단으로 효과를 보실 수 있는데요. 은단의 재료인 건강, 육계, 정향, 목향, 감초 등의 영향으로 소화불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가래 제거

목향은 가래를 줄이고 없애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데, 특히나 흡연 중인 분이라면 가래가 많으실 겁니다. 이런 목향 성분으로 인해 가래가 끓는 것을 어느 정도 해소 할 수 있습니다.

숙취 해소

숙취해소는 다른 캬베진 같은 위장약에서 기대 해 볼법한 효능인데 은단에도 있다니 놀랍기도 한데요. 은단에는 각종 한약재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금연

 
은단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금연'일 것입니다. 그 만큼 금연 보조제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 은단은 새로운 상품이 많이 나왔지만 여전히 인기 있는 금연 보조제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해독 효과

은단에 함유되어 있는 은 성분은 체냐의 독소를 배출 해주는데 도움을 주고, 감초 역시 살균 작용을 도우며 독소를 배출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부작용

은단을 다량 섭취하게 되면 구토나 설사 증상을 유발 할 수 있는데요. 하루에 적당량은 12알 정도로 과다 섭취 안 하시는 것이 좋고, 제품마다 섭취량이 다르니 꼭 설명서를 확인 해 보시고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