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은 남자의 재력을 상징하기도 하고 남자라면 좋은차를 싫어하는 분이 없을 정도인데요. 차 관리를 정말 잘 하는 분을 보면 같은 남자들이 보더라도 정말 대단하다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세차부터 시작해서, 코팅까지 하게 되는데 이 중 가장 궁금한 것이 바로 유리막 코팅인데요. 유리막 코팅을 왜 하는지 잘 몰라서 유리막 코팅을 할지 말지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오늘은 유리막 코팅의 장단점과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쉽게 유리막 코팅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유리막 코팅
운전을 하다보면 여러 상황과 마주하게 됩니다. 흙탕물이 튀거나 눈이 오거나 비가 많이 오거나 하는 상황들 말이죠. 비단 이런 때 뿐만 아니라 모래나 돌이 차에 튀게 되어 기스가 나는 상황까지 차를 위협하는것들은 정말 많은데요. 이런 기스가 났음에도 불구하고 그냥 차량을 방치하게 되면 더욱 큰 녹이 슬게 되어 베이스코트 부분까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런 부분을 방지 해 주는것이 바로 유리막 코팅인데요.
말 그대로 유리를 차량에 씌우는 것은 아니고, 코팅을 하는 주요 재질이 유리 성분이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어요. 유리막 코팅을 하게 되면 녹이 스는것을 방지할 수 있고 차량을 보호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유리막 코팅을 하시는것 같아요.
유리막 코팅 단점
저는 사물을 관찰 할 때 단점부터 찾아보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유리막 코팅의 단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눈에 뜨이는 단점이라고 할 것은 가격이 비싸다는 것인데요 시공가격이 비싼편이고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기 때문에 시간도 오래 걸립니다. 하지만 유리막 코팅은 한번 해 놓으면 길면 2년까지도 유지가 되고 잛으면 6개월 정도가 유지되기도 하는데요 왁스를 바르는 것 보다 오랜시간 유지가 되는 편이니, 꼭 비싸다고만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유리막 코팅의 장점
산화를 막아주어 녹이스는 것을 방지해주어 차량을 오랬동안 원형상태로 유지해주는 것이 유리막 코팅의 장점이자 목적이라 볼 수 있는데요. 스크래치 방지효과 또한 있습니다. 그렇지만 생각보다 스크래치 방지효과는 미미하기 때문에 스크레치 방지만을 목적으로 유리막 코팅을 하시는 것은 약간 어불성설입니다. 또하나의 장점으로는 uv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인데요. 덧 붙여 차가 오염되었을 때 청소하기도 간편합니다.
게다가 광택도 오랬동안 지속 되어 차가 원형 모습의 그대로를 간직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매번 왁스코팅을 하시던 분이라면, 지속시간이 길은 유리막 코팅의 광택을 진행하시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라 보실 수 있습니다.
크게보면 차량을 보호하며 나쁜 자외선을 차단해주고 도장면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 유리막 코팅은 물론 시공하면 좋지만 가격대가 비싸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어 나름 고민이 많이 되는 시공인데요. 자신이 차량 관리를 좋아하고 비용에 대해 별 다른 구애를 받지 않는 분이라면 스크래치나, 광택 유지를 위해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