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중동

요르단 여행 물가, 치안

by ***^***** 2019. 7. 11.

요르단은 중동에 있는 인구 760만 정도의 작은 나라인데요 사해를 끼고 있고, 이스라엘과 근접해 있으며 지역 주민은 대부분 팔레스타인과 난민, 그 후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60만이 넘는 난민이 수용되어 있어 각 국의 지원이 요구되고 있는 상태인데요. 오늘은 요르단 여행에 참고가 될만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르단 치안

중동 국가에서 그 나마 안전하고 여행하기 쉬운 요르단은 시내에는 치안이 안 좋다는 평가가 있지만, 시내 근처에서는 큰 사건이 일어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시리아 이라크의 분쟁지역에 인접하기 때문에, 국경 마을을 방문하게 될 경우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르단의 물가

요르단의 물가는 한국과 비교 해 보면 비교적 저렴하고 현지 사람들이 자주 가는 가게에서 음료를 구입하거나 하면 싸게 구매 하실 수 있는데요 단체 여행으로 여행지의 레스토랑이나 관광시설에 들르게 되면 맥주와 와인은, 한국 보다도 더 비싼 경향이 있습니다. 아무리 택시를 타더라도 3000원 정도면 어디든 갈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하고 편리한 여행이 가능합니다.

요르단 행사

이슬람 국가에 해당하는 요르단은 이슬람 관습과 전통이 국가에 스며들어 있는데요 이스람 사람들은 모두 흰 옷을 입고, 하루에 5번 절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영어로 회화가 가능하고 종교를 의식하지 않더라도 여행하기 좋습니다. 요르단 국왕은 이슬람교의 창시자의 후손이에요.

요르단 여행, 복장, 기후 시즌

요르단의 국토의 80%가 사막이기 때문에 1년 내내 건조하고 더운 기후가 지속되는데요 복장의 경우 낮에는 반 소매를 입는 것이 좋고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니 밤에는 겨울 의류를 입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름의 낮에는 30도 정도에 저녁은 5도 이하의 추운 날씨가 있기도 하고 비가 내리거나 눈이 내릴 때도 있습니다. 게다가 사해는 해발고도가 매우 낮기 때문에, 따뜻하다고 생각하고 바다에 들어 갔다가 깜짝 놀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 환경

요르단은 호텔에서 무료 Wifi를 사용 할 수 있긴 하지만 워낙 낙후된 인터넷 지역이라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도 많고 느린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수도 안만에 들러 PC방에 입장해 메신저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터넷 카페는 구시가지와 대학가에 집중되어 있고, 지방 도시의 인터넷은 너무 낙후되어 있어 별 다른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양고기 식사

수도 암만과 유명한 여행지에는 패스트 푸드점과, 각 국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요르단에서 자주 먹는 식사로는 샐러드, 콩, 빵, 양고기 등인데요 요르단은 특히나 양고기가 가장 맛있고 '샤이니'란 깊은 아랍 커피도 즐겨 마십니다. 식수의 경우 수돗물을 피하시는 것이 좋고 호텔이나 여행지에서 생수통을 따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르단의 콘센트

요르단의 콘센트 전압은 220v를 사용하고 주파수는 50hz를 이용합니다.

요르단 액티비티

나이트 워킹

 

여름 한정으로 사막을 걷는 나이트 워킹을 개최하고 있는데, 낮에 볼 수 없었던 성전의 풍경이 너무 아름답고 여러 일루미네이션을 비롯해서 멋진 밤 풍경을 볼 수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밤 사막은 길을 잃어 버리기 쉽기 때문에, 하이킹에 익숙한 사람만 도전 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이킹

 

요르단에는 등산로가 많은데, 요르단의 문화와 역사를 만끽 할 수 있는 하이킹 코스가 많습니다. 고대 타무디쿠 문자가 쓰여진 성벽도 돌고, 신전과 사막 요르단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낙타 타기

 

사막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동물이 낙타일텐데요 낙타를 타고 사막위를 걷고 싶다 하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와디럼 사막투어는 지프를 타고 하는 투어가 많지만 낙타를 타면 지프가 진입 할 수 없는 곳 까지 갈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깊게 요르단의 매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2019/07/10 - [ 해외 여행 정보] - 하와이 여행 물가, 치안

2019/07/10 - [ 해외 여행 정보/중동] - 네팔 여행 물가, 치안

2019/07/10 - [ 해외 여행 정보/유럽] - 아이슬란드 여행 물가 치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