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

와이파이 도시락 사용법, 가격

by ***^***** 2019. 6. 28.

해외여행 갈 때, 와이파이를 사용 할 수 있는 요긴한 아이템, 포켓 와이파이! 포켓와이파이 또한 여러 종류가 있고 업체마다 다른 가격과 정책을 지니고 있는데요. 이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업체는, 와이드 모바일의 와이파이 도시락 이라는 상품입니다. 해외 현재의 통신망을 사용해서 SKT, KT 등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가격 보다 저렴하게 많게는 5명 까지 공유 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애용하시는 상품입니다. 해외 여행 필수 아이템인 와이파이 도시락을 사용하는 방법을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포켓와이파이 반납 or 수령

와이파이 도시락은 인천공항에서 출국 할 때 받고, 반납하면 되는데요. 인청공항 뿐만 아니라 김해공항, 대구공항, 부산항, 청주공항, 김포공항 등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천공항을 대표적으로 말씀드린 이유는 24시간 연중무휴로 빌릴 수 있기 때문인데요. 물론 사전에 예약신청을 하시는 것은 잊어버리시면 안되요. 인청공항만 빼서 말씀드리자면 7번 출구 옆 1층에서 와이드모바일 로밍센터에 방문하셔서 수령과 반납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사용법

와이파이 도시락 사용방법은 엄청 간단한데요. 현지 여행지에 도착한 다음 패스워드와 아이디를 확인하고 입력하면 간단하게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카페나, PC방 등에서 와이파이 잡는식으로 간단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 하고자 하는 나라마다 크기와 모양이 다르기도 한데 대부분 핸드폰 보다는 작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가격

이용 국가에 따라서 가격은 전부 다르게 책정이 되는데 자주가는 해외 여행지 위주로 적어 보겠습니다.

 

스위스, 괌, 네덜란드, 그리스, 터키, 러시아, 체코, 터키, 포르투갈

이탈리아, 브라질, 캐나다, 멕시코, 독일, 영국, 스위스, 호주, 사이판, 

뉴질랜드 

 

7천 900원

 

태국, 캄보디아, 홍콩 : 5천900원

일본 : 4천원

베트남 (다낭, 호치민, 나트랑, 하노이) : 4천900원

마카오, 미국 , 중국 : 6천 900원

와이파이 도시락 사용량

와이파이 도시락을 이용하면 네이버 검색이나, 구글 지도, 카톡 등을 이용하는데 충분한 사용량을 받게 되는데요. 사용량이 3일동안 3gb를 넘어가게 되면 속도 제한에 걸리게 됩니다. 따라서 해외에서 대용량으로 파일을 전송하거나, 장시간 동영상을 본다거나 하지만 않으면 충분히 사용할만합니다. 

대여방법

와이파이 도시락 신청은 인터넷에서 간단히 신청할 수 있는데요. 재고가 없는 경우가 아니라면 쉽게 대여 가능하지만  재고가 없는 경우가 가끔 있기 때문에 미리 온라인에서 예약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하고자 하는 나라의 도착일, 출국일, 개인정보, 수령처 반납처 등을 기록하고 결제를 하면 간단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9/04/25 - [Etc] - 해외여행시 와이파이로 데이터 걱정 탈출!!

2019/04/27 - [Etc] - 해외 여행 짐싸는 방법

2019/05/02 - [꿀팁/꿀팁] - 공항라운지 이용 꿀팁 모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