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유럽

영국 여행 물가, 치안

by ***^***** 2019. 7. 10.

한 때는 세계의 중심지였던 런던과 코츠, 호스지구, 스코틀랜드 등 각 지역의 개성을 느낄 수 있는 영국, 영국의 입국심사는 꽤나 엄격하다고 널리알려져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준비하시고 재밌는 여행 즐기시기 바랍니다.

영국 여행 추천도시

영국의 수도는 런던으로 상업, 예술, 패션, 오락, 금융 등 글로벌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신 패션과 문화를 만들어내는 도시이기도 하며, 역사를 중시하는 영국 풍조가 런던에 많이 있기 때문에, 옛 문화 또한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역사적 유물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대영박물관을 서양 회화를 보고 싶다면 내셔널 갤러리 감상을 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영국의 여행 비자

한국 국적으로 별 다른 비자는 원칙적으로 불필요 하고, 여권의 유효기간은 귀국 시 까지 유효합니다. 경우에 따라선 예약된 항공권이나 숙박비의 영수증 또한 필요할 수 있는데요 특히나 영국의 히드로 공항의 입국심사는 엄청 까다로운 편임으로 입국 심사관에게 잘 따르는게 좋고, 제대로 대답할 수 있게 기본적인 대화는 할 줄 아는게 좋습니다.

영국의 치안

영국의 치안은 대부분 좋다고 알려져 있으나 소매치기나 날치기의 범죄율은 선진국 중에서도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납니다. 한국 여행객 분들은 이런 피해를 당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수하물은 웬만하면 몸에서 멀어지지 않게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국의 물가

물가는 한국과 별반 다르지 않거나 좀 더 비싼편인데요. 파운드가 환율이 좋기 때문에, 한국보다 비싸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습니다.

여행가기전 복장, 기후, 시즌

영국은 한국과 마찬가지로 사계절이 존재합니다. 런던과 이웃나라인 도쿄의 연평균 기온을 비슷하면 전체적으로 런던의 기온이 조금더 낮습니다. 가장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여름이고, 약간 선선하기에 여행을 즐기기 좋습니다.

영국의 콘센트

영국의 전압은 240v이고, 주파수는 50hz를 사용합니다.

인터넷

레스토랑, 호텔, 백화점, 카페 등 무료로 Wifi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점차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호텔에선 유료로 와이파이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직원에게 문의를 해 보셔야합니다.

관광 명소, 세계유산

영국에는 수 많은 관광 명소, 세계유산들이 있습니다. 수도 런던에는 구회의사당과 빅벤등 많은 여행지가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여행해 보세요~

영국 먹거리

영국의 대표음식이라고 하면 '피쉬 앤 칩스'인데요 흰살 생선과 감자튀김을 곁들여 만든 간단한 요리입니다.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은 애프터눈 티로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영국의 팁 문화

영국은 북미 정도로 팁문화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지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레스토랑에서 계산 할 때 영수증 밑에 service charge 12.5% 라는 서비스 금액이 같이 적혀 있는지 확인 해보셔야 합니다. 이 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레스토랑의 10~15% 정도를 팁으로 지불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국의 축제

영국에서 열리는 축제는 굉장히 다양한데요 축제 일정에 맞춰 출국을 하는것도 좋습니다. 예를들면 4월에는 런던 마라톤 행사가 진행 되고, 4만명이 참가하고 런던 시내를 달려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요.

 

2019/07/10 - [ 해외 여행 정보/유럽] - 아이슬란드 여행 물가 치안

2019/07/10 - [ 해외 여행 정보/중동] - 인도네시아 여행 물가, 치안

2019/07/10 - [ 해외 여행 정보/아시아] - 마카오 여행 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