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 정보/유럽

스페인 건축물의 완성 카탈루냐 여행

by ***^***** 2019. 5. 15.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 스페인을 다시 다녀왔었는데요
스페인여행 중에서 가장인상깊었던 바르셀로나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인천공항에서 출발해서 터키를 경유해서 스페인에 도착했습니다.
스페인 마드리드공항에도착해서 바로 바르셀로나로 왔답니다.

스페인에 온 목적이  카탈루냐 여행 ! 바로이것때문입니다.  카탈루냐 여행 중심인 카탈루냐 광장으로 향했습니다.  카탈루냐광장은 스페인여행객들의 대부분이 모이는장소라고 하더라구요 주변에는 시장과 맛집들이 즐비하기때문에 쇼핑도하고, 맛있는 음식도 즐기실수 있습니다 저는 근처에 있는 호텔을 미리 예약 해둔 상태였구요, 광장에 도착하자마자 호텔로 가서 짐을 풀었습니다.   가는도중 길거리에는 사람들로 붐벼서 정신이 없을정도였네요

짐을풀자마자 보케리아 라는 시장으로 가서 구경을 시작하였습니다. 여행을 할때 현지시장을 가보면 현지 분위기나 느낌을 생생하게 알수있다고 하더라구요  시장에는 싱싱한과일에서부터 다양한채소와 생선까지 신기한것들이 많이있었구요 스페인에서 만들어지는 하몽을 구매하였습니다.  그리고 싱싱한 키위주스를 사먹었는데,  주문즉시 키위를 갈아서 컵에담아주네요 100%키위의 맛을 느낄수있었습니다.  친구와함께 사먹었는데 가격도 2유로밖에 하지않더라구요..  시장구경을마치고 밖으로나와서 세계 3대 분수쇼인 바르셀로나 몬주익분수쇼를 보러 출발했습니다.

분수쇼는 매일 진행되는것은 아니고 홈페이지를 통해서   미리 사전공지를 하고, 요일과 시간을 공지하니까 일정을 확인후에 출발하시길 바래요~  분수쇼를 보기위해 자리를 잡고 앉아서 기다렸습니다. 분수쇼가 시작되자마자  동영상으로 촬영을 시작했는데 갑자기 물이 튀어서 깜짤놀랐었어요

촬영중이라서 물을 조금씩 맞았지만 참고, 촬영을 하기 위해 꾿꾿히 버텼습니다. 다시봐도 너무 아름답네요 조명 색이 계속 바뀌니까 감탄을 금할수가없더라구요 말로는 표현할 방법이 없네요 세계3대분수쇼 라고는 해도 큰 기대는 안했는데 너무 황홀했습니다.  분수가나올때 같이나오는 고전적인음악까지 카탈루냐 여행 대만족입니다. 분수쇼는 약 한시간정도 진행되구요 시간이 전혀 지루하게 느껴지지않았고 금방 흘러가버렸습니다.  왜 세계 3대 분수쇼인지 알겠더라구요   분수쇼가 끝난뒤에 미술관을 배경으로 사진을 많이 찍었습니다.

다음날이되고 카탈루냐 여행 중 핵심인 카탈루냐 미술관&음악당투어를 시작하였습니다.  카탈루냐 미술관으로 먼저 출발 했습니다.  카탈루냐 미술관은 2번째방문인데도 너무 풍경이 좋아서 바르셀로나에 사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부러웠답니다.  카탈루냐 미술관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화가의 작품이 따로있는것은 아니지만 그림 하나하나가 다 아름다웠습니다.  처음에 본 작품은 벽화였구요 그림의대상은 주로 예수님이였습니다.

예수의 표현이 애니미션화된 그림체였습니다. 풍자한것인지 원래그림체가 그런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상당히 인상깊었습니다.   그림은 고대에 그려졌던 그림부터 중세 현대에 그린것 같은 그림까지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거기다 팝아트 같은 그림도있었구요  감탄하면 하나하나 살펴보았습니다.  조각상도 많이 있었는데요 예수님 조각상외에도 현대적인느낌의 조각상들까지 다양하게있었구요  걸어오면서 보는거라 자세히 못본것도 많아서 다음번에 기회가된다면 다시 오고싶네요

다음으로 향한곳은 카탈루냐 음악당입니다.  카탈루냐 음악당은 외관이 정말 화려했습니다!! 아마 사진으로 한번이라도 보신분들은 아실거예요~ 여기가 음악당이 맞나? 싶을 정도로 중세시대 궁전에 온느낌이였어요 바르셀로나는 유명한 건축가가 많아서 그런지건물이 전부다 작품같은느낌이 들어요  그냥 건물만 바라보고있어도 힐링이 되는 기분이 듭니다.

바르셀로나 도시 자체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물이 많은 도시 같아요.  음악당을 구경하면서 오르간음악 소리를 잠시 들을수 있었는데 잔잔하면서 웅장한 오르간 소리가 너무좋았어요~ 음악당의 기둥만봐도  얼마나 공들여서 지은것인지 충분히 알수있었습니다.  왜냐하면 기둥건물하나하나가 각각의 문양에 다른색감이 조화로워서 기둥만 봐도 헉~ 하고 놀랐었어요 여기가 음악당인지 박물관인지 헷갈렸답니다.  혹시 바르셀로나 오시게된다면 카탈루나 음악당을 무조건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카탈루냐여행은 너무나도 행복한 하루하루 였습니다.

스페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도시는 마드리드 이지만....   전 마드리드보다  고전적인 양식이 많은 바르셀로나를 추천드려요...  바르셀로나에서도 가볼곳은 무궁무진하지만  카탈루냐 여행 !  가장 추천드리구요  카탈루냐 여행을 하게된다면 반드시  카탈루냐 음악당과 미술관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분수쑈도 함께보시면 더욱 좋을것 같구요...마지막날 저는 바르셀로나 바다로 향했습니다.  바르셀로나에는 바다가있어서

항구에서부터 해변까지 마지막 여행코스로 제격인것 같아요 먼저 포트벨항구를 보러갔었는데 수많은 요트가 정박해있었구요 빼곡하게 있으니 뭔가 그림같아 보였습니다. 항구를 따라서오면 야자수 같은 나무들이 있어서  멋스러움이 더 해졌구요  주변에는 아쿠아리움이나 쇼핑몰등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시간이 촉박하여 전부 구경할수는 없었네요  항구를 지나서 바르셀로네타 해변으로 이동하였습니다.  해변은 일자로 뻗어져있었고 많은 사람들이 해변에서 선탠이나 일광욕을 즐기고있더라구요  저는 구경하는것으로 대리만족을 얻었습니다.

걷다보니 배가고파서 주변에있는 햄버거 집에서 점심을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해변주위에는 다양한 맛집이 즐비해있었는데 바빠서 구경을 다 하지는 못했어요  이로써 모든 여행을 마치고 저는 다시 한국으로 돌아왔구요 혹시라도 스페인여행을 하고싶으시다면 바르셀로나의 카탈루냐 여행 한번 가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