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켐 생명과학
세계적으로 신약을 개발하는 회사인 엔지켐은 이번 백신 치료제로 EC-18을 개발하게 되어서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FDA로 부터 빠르게 심사를 통과중이면 크리옴을 적용중이기도 한데요. 이번에 빌게이츠가 한국의 백신 관련주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많은 분들의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비슷한 주식으로는 SK 바이오 사이언스가 있는데요. 이번에는 엔지켐 생명과학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C-18이 뭐길래?
이번에 엔지켐 생명과학에서 만들고 있는 치료제인 EC18은 급성방사선 증후군이나 구강점막염, 폐혈증, 천식, 아토피, 건선, 류마티스 관절염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으며 염증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정도만 해도 대단하지만 이번에 코로나에 대한 치료 또한 가능한지에 대현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서 현재 미국에서 임상실험 중에 있습니다.
실험내용
- 세포사멸을 하는데는 클로로퀸 보다 우수한 능력을 보이는 중
- IND, FDA에 제출을 준비중에 있으며 신약후보로써 기대감이 높음
- 세포사멸 효과가 있어 NASA에서도 공동으로 연구 중에 있음
클로로퀸 또한 이번 백신 관련주로 많은 이목을 끌었긴 했지만 더욱 좋은 신약후보물질이 나왔기 때문에 점점 잊혀져만 가는 것 같습니다.
전망은 어떨까?
회사에서는 신약을 개발하기도 하고, 식품이나 화학약품, 동물약품, 의약외품, 화장품 식품 첨가물을 제조해서 판매하기도 합니다. 세계적으로 널리 쓰이는 약품은 진해 거담제와 항결핵제, 항응고제, 소염 진통제, 등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기도합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시 시작하면서 6월이 되어서 고점인 10만원을 뚫기 시작해서 요즘에는 12~13만원대에 주차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렇지만 이 가격은 2018년도 9월에도 한 번 도달 했었던 전고점으로 약간은 더 행보를 지켜볼 필요가 있을 거에요.
80% 정도가 유통물량으로 발행주식은 약 820만 주 정도가 발행이 되었고, 19% 가량이 브라짓라이프 사이언스로 대주주에 올라서 있습니다.
지금까지 엔지켐 생명과학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의 행보는 역시나 EC-18의 임상실험결과에 따라 달라지지 않을까 싶은데, 앞으로의 주식은 어떻게 움직일지 아무도 예상할 수 없기 때문에 투자를 하실 때는 신중하게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