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에너지공학자 직업 월급 하는일까지

by ***^***** 2021. 11. 11.

에너지 공학자의 필요한 능력으로는 수리 논리력과 공간 시각능력 등이 필요하게 됩니다. 비슷한 직업명으로는 에너지 자원개발연구원 대체 기기 개발연구원, 에너지 자원개발연구원, 대체 기기 개발연궁뤈 등이 있습니다. 관련학과로는 에너지 자원공학과, 원자력공학과가 있으며 평균 연봉은 기본 4,000만 원 이상부터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에너지 공학자 직업 월급 하는 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너지공학자 하는 일

에너지공학 기술자 월급

에너지사업을 위한 조건을 분석해서 장비를 설계하거나 계획 조직화, 시스템을 만들게 됩니다. 석유 가스 매장량의 탐사와 추출 개발 광석보유량 등의 측량 및 연구를 수행하기도 합니다. 광산개발에 대한 전반이나 광산시설 시스템 시설 장비의 추출 계획을 조직화 하기도 합니다.
시추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시추할 때 비트의 선택 드릴스템 검사절차 및 장비를 명세화 합니다 수행 업무에 따라서 채광기술사, 선광기술사 탐사기술사 등으로 나뉘기도 합니다.  

에너지 공학을 하기 위해서는 평소 디테일하게 분석하는 능력을 많이 필요로 하며 새로운 물질을 개발하고 분석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이 많이 요구됩니다. 이 외에도 일을 하는 데 있어서 정직성이나 협조, 리더십 등의 덕목도 필요한 직업입니다.

 

에너지 공학자 월급

에너지 공학자로 일하고 있는 국내의 인원수는 총 7천여 명이며 평균은 5,700만 원대 상위 25%의 경우 7,000만 원의 연봉이 측정되는 직업입니다. 굉장히 연봉이 센 직업이네요;.

 

에너지 공학자 취업전망

경제위기가 찾아오면 신재생에너지의 바람이 불게 되고 이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관련 연구는, 주식시장뿐만 아니라 취업시장에서도 많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친환경 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를 보급할 계획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전망 또한 밝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에너지 공학자 되는 법

  • 정규 교육과정으로 에너지공학 기술사가 되기 위해서는 전문대학 및 대학교에서 자원환경공학과, 지구환경 시스템공학과 에너지 자원공학과, 연구소에서는 석사 이상의 학력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에너 기공학 기술자는 물리탐사전문 엔지니어링 회사에 취직하거나 건설회사 수질 토양환경 관련 회사 폐기물 처리 및 재활용 회사 지하수 샘물 회사 혹은 철강회사 및 정유회사, 정부 연구직으로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국 에너지기술연구원 등으로 취업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한국석유공사, 한국가스공사, 광해방지 사업단 등으로 진출할 수도 있습니다.

 

에너지 공학자 관련 자격증

에너지 공학자와 관련된 자격증으로는 해양자원개발 기사와 한국 원자력발전 기술사, 방사선 기술사, 열처리 기능사, 에너지 관리기사 및 산업기사 자격증이 취업에 유리하게 작용됩니다.

 

러시 앤 캐시 무과장 대출 무카드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

여성 무직자 대출 이유, 안심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직장인 1억 대출받는 곳

 

마치며

지금까지 에너지 공학자 하는 일 평균 연봉과 취업전망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액 연봉을 받을 수 있는 만큼 많이 준비해야 하는 부분도 있는데, 연봉이 높다 할지라도 적성에 맞지 않는다면 금방 퇴사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본인의 적성에 맞는 일을 찾아서 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