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유럽

아이슬란드 여행 물가 치안

by ***^***** 2019. 7. 10.

오늘은 아이슬란드에 대한 여행 정보를 알아볼까 하는데요 아이슬란드 하면 어떤 여행지가 있고 아이슬란드 여행은 어떤식으로 접근하면 좋을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슬란드 치안

아이슬란드의 치안에 대해서는 딱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외국 여행객 들에게 약간의 경범죄가 있는 정도로, 아이슬란드는 자연 명소가 많긴 하지만 출입금지 구역에는 들어가시면 안됩니다. 아이슬란드에서 이색적인 여행으로 드라이브를 즐기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겨울의 아이슬란드 드라이브는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슬란드 물가

아이슬란드 라는 나라의 이미지는 딱 봐도 물가가 비쌀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마련인데요.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아이슬란드에는 저렴한 가게가 없고, 충분히 예산을 편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자의 경우 4천원, 도너츠 3천원, 레이캬비크 호스텔은 3만원 이상입니다. 물가가 약간 비싼나라라 볼 수 있겠습니다 여행 중 절약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레스토랑에 가시기 보다는 현지인 처럼 마켓에서 음식을 구매해 드시는 것이 경제적인데요. 아이슬란드의 대부분의 호스텔은 주방이 있기 때문에, 호스텔로 돌아가서 조리를 하시면 예산을 많이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슬란드의 추천 마켓은  Bónus (보누스)와 Krónan (쿠로난)이 있습니다.

팁 문화

기본적으로 아이슬란드의 팁문화는 없고, 서비스 요금은 대부분 정산 할 때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국 처럼 팁에 대해 걱정하실 필요는 없고, 보통 한국에서 처럼 대응을 하시면 간편합니다. 개인적으로 신세를 진 가이드나 운전사 에게는 소량의 팁을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복장, 기후, 여행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복장과 기후인데요.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은 6~8월이지만 그래도 워낙에 추운 곳이기 때문에 가디건은 필수로 입고 다니셔야 합니다. 겨울에는 난류가 흐르고 있긴 하지만 약간 춥기 때문에 방한 대책은 확실히 하셔야 합니다. 모자, 귀마개, 장갑 등의 아이템을 꼭 챙기시는 것이 좋아요. 

숙박시설

아이슬란드는 레이캬비크, 아쿠레일리 등 주요도시에 숙박시설들이 많이 밀집 되어 있습니다. 아이슬란드에는 독자적인 기숙 시스템을 이용해서, 여름에만 이용 가능한 숙박시설 똫나 있는데요 이 기간은 6~8월 사이로, 보통 샤워와 화장실은 공용이지만 신축 건물의 경우는 화장실과 샤워실이 따로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주방이 있는 호스텔이 많아서 만들어 먹게 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아이슬란드 콘센트

아이슬란드의 콘센트는 C 타입이며 220v를 사용하고 주파수 50hz를 사용합니다.

아이슬란드어

아이슬란드의 공용어는 아이슬란드어 이고, 게르만어에 속하긴 하지만 문법이 복잡한 것이 특징입니다. 문법이 어렵기 때문에 독일권 학습자 들도 꽤나 고생을 하고, 아이슬란드에서 영어는 어느 정도는 통용 되지만 아이슬란드를 조금이라도 하게 되면 현지인 으로 부터 좋은 반응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녕 : Bless 

감사합니다 : Takk fyrir 
안녕하세요 : Góðan dagiin 
미안 합니다. : Fyrirgefðu 
잘 자요 : Góða nótt 

인터넷

아이슬란드에서는 어디서든 쉽게 Wifi 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호텔과 레스토랑은 물론 관광 안내소 주변까지 Wifi가 있습니다.

아이슬란드 관광명소

아이슬란드의 관광명소라 하면 바로 '자연'입니다. 레이캬비크에서 일일투어를 통해 언제든 가실수 있는 곳이 스토롯쿠루 온천입니다. 이 온천의 높이는 30m 까지 분출 되며 용출되는 모습에 놀라는 것이 매력입니다. 이왕 아이슬란드에 갔으면 빙하를 구경하시는 것도 좋은데요 빙하가 많이 있기 때문에, 차로 천천히 방문하시면서 구경하기 좋습니다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길에 보이는, 블루라군 또한 아이슬란드에 가면 꼭 들어봐야 하는 여행지입니다. 겨울과 여름 두 시즌도 인기가 많지만 날씨가 맑은날이 우선이고, 블루라군은 여행자들이 많기 때문에 사전에 인터넷으로 표를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먹거리

아이슬란드에서 추천드리는 음식은 소, 생선, 육류인데요 달콤한 감자와 같이 볶아 만든 양고기 그릴 또한 별미입니다. 해산물의 대표주자는 랍스터이고, 신선도가 좋아 맛이 좋은것이 특징입니다.

축제

아이슬란드는 음악이 유명한 나라입니다. 아이슬란드를 방문하면 음악을 음악 자체로 즐기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데, 2015년 부터 시작된 airwaves라는 음악 이벤트가 인기 입니다. 이 이벤트는 메인 회장에서 이루어지는 콘서트이지만 요즘에는 거의 모든 장소에서 이루어집니다. 축제가 개최되는 달은 11월 초 입니다. 음악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감상 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되실겁니다.

 

2019/07/10 - [ 해외 여행 정보/아시아] - 마카오 여행 물가

2019/07/10 - [ 해외 여행 정보/동남아시아] - 태국 여행 물가 치안

2019/07/07 - [ 해외 여행 정보/아시아] - 대만 여행 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