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옵션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품인데요. 오늘은 선물옵션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물옵션을 통해서 누구는 대박을 쳤다거나 누구는 쪽박을찼다거나, 하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많게는 100배 이상, 적게는 10배 까지, 수익이 많이 발생하는 것이 선물옵션의 특징입니다. 하지만 리스크가 커서 큰 금액을 투자하기는 다소 어렵기도 한데요. 소액을 투자하는 것은 좋지만, 거액을 투자하는 것은 그다지 바람직한 방법은 아니라고 봐요.
옵션 투자
선물상품과 가장 구분이되는점은 현물을 거래하는것이 아닌, 권리를 판매하는 방식이라는 것인데요. 전체를 구매하는 의미가 아니고, 중요한 부분만 권리를 취할 수 있고 포기도 할 수 있는 투자방법입니다. 예를들면 앞으로의 사업을 예측하고 구리라는 상품을 옵션으로 구매하게 된다면, 만약 사업 상품의 가격이 올라, 구리의 가격이 오르면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나, 구리 가격이 떨어지게 되면, 현재의 상품가격으로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선물옵션에서 중요하게 보아야할 부분은, 선물이 하이리스크라면 옵션은 리스크를 분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대로 손해보는 것이 권리를 포기해서 지불하는 수수료이니까요.
선물상품
선매후물의 거래방식으로, 금융자산이나 상품을 미리 정해진 가격으로 미래에 거래할 것은 현재 약정하고 그 날짜가 오게되면, 그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방식입니다. 금, 은 철강 상품같은 것을 상품선물이라 하며, 금융자산이면 금융선물이라고도 불립니다. 보통 주식은, 눈치게임이라고 보면, 선물 옵션은 누군가 꼭 손해를 봐야 자신이 이득을 보는 방식이 됩니다. 선물거래의 경우, 물품과 연관되어, 많은 위험을 감수하고 많은 이득을 보는 투자방법인데요. 실제로 이런 선물상품이 현재 물건의 가격을 정하는데 많은 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이런 측면으로 볼 때, 선물상품이 많이 활성화 되면 시장가격을 조절할 수도 있어 한측에서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