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보험계리사 하는일 취업전망 연봉 자격증

by ***^***** 2021. 12. 3.

보험계리사 하는 일 취업전망 연봉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균 연봉은 6,650만 원으로 발전 가능성이 매우 좋은 직업입니다. 관련학과로는 경영학과 경제학과 금융보험학과 법학과 수학과 세무학과 통계학과 회계학과 금융경영과 등이 있습니다. 다른 말로는 보험계리인이라고도 하는데 한 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계리사 하는일

보험계리사 하는일 취업전망 연봉

연금 퇴직연금 보험 등 보상지급금을 계산하는 역할을 하게 됩닞다. 시대가 바뀜에 따라서 어떤 보험상품이 필요할지 어떤수준으로 보험상품이 맞춰 나와야 할지 파악하는 일을 합니다. 통계법을 고려해서 위험률을 계산하고 보험료를 계산해 조정 및 검증하는 역할을 합니다.
보험 및 연금 계획을 설계하거나 검토 시장상황을 고려하는 등 보험금 산정과 평가 등의 업무를 하기도 합니다. 사고와 질병 사망률 등 퇴직률을 파악한 후 분석해서 보험사의 손익을 계산해 원인을 찾기도 합니다.  

보험계리 사는 추상적인 생각을 수리적 관점으로 표현하며 침착하고 섬세한 성격을 가진 사람에게 유리하고 신뢰성이나 분석적인 사고 등이 가장 필요로 되는 직업입니다.

 

보험계리사 월급

현재 보험계리사의 연봉은 하위 25% 5,500만 원 평균 50% 6,600만 원, 상위 25% 8,400만 원으로 매우 고연봉에 속하는 직업군입니다. 직업의 만족도는 75%가량으로 고액 연봉에 비해서는 직업만족도가 약간 낮은 편이기도 하네요.

 

보험계리사 취업전망

경제적 불황이 지속되고 있는 시점에서 향후 5년 정도는 보험계리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통계 산출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2014년도 이후 시험이 어려워지게 되면서 합격률이 많이 낮아지기도 한 바 있습니다.

 

보험계리사 되는 법

보통 손해보험회사나, 생명보험회사에서 사원부터 입사해 상품개발팀 계리팀으로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금융보험학 경제학 수학 통계학 회계학 경영학 등의 학위가 요구가 되며 보험계리사의 경우 대졸이 77% 대학원 졸업생이 23%라고 합니다.

 

보험계리사 관련 자격증

보험계리사 관련 자격증으로는 금감원에서 1~2차 시험을 합격해서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성별과 나이 제한이 없습니다. 

 

캐스팅 디렉터 하는 일 연봉 취업전망

신약개발연구원 연봉 관련학과 하는일

환경영향 평가원 하는 일 취업전망과 연봉

감정평가사 하는일 연봉 취업전망

 

마치며

지금까지 보험계리사 하는일 연봉 취업전망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14년도 이후부터 자격증 취득이 많이 어려워졌기 때문에 자격증 경쟁이 매우 치열할 것으로 보이며 한 가지 분야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를 두루 알아야 하기 때문에 준비가 많이 필요한 직업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