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베이킹 소다는 빵을팽창 시켜주는 팽창제로써 작용한다고 알고 있는 분들이많지만, 일상생활에서도 충분히 사용 할 수어요. 쓰다 남은베이킹 소다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가성비 좋은 베이킹 소다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해요.
신발냄새 제거
베이킹 소다를 한 스푼정도 신발에 넣고 어느 정도 시간이지나게 되어서, 가루를 전부 털어내게 된다면 탈취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이 뿐만아니라, 베이킹 소다를 물에 희석해서 발을 넣게 되면, 발 자체의 냄새 까지 잡아준다고 해요. 또한 겨드랑이의 냄새까지 제거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해요
입냄새 제거
양파나 마늘을 많이 먹게 되어, 입냄새가 걱정이 될 대, 베이킹 소다 한 숟가락 정도를 물에 희석해서 가글하게 되면 입냄새가 없어지는데요, 살균효과 또한 있어서, 청결에도 좋고, 베이킹 소다와 딸기를 섞는다면 미백제로도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여드름 자국
각질제거나 피부개선에도 효능이 있는 베이킹 소다는, 베이킹소다를 섞어서 걸쭉하게 한 다음에, 여드름 자국이 난 곳에 2~3분정도 펴 바르고 깨끗이 세안하면 됩니다. 탄산가스가 피부를 자극해서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서 피부를 좋게 만들어줘요.
후라이팬 기름때 제거
베이킹 소다를 1 숟가락 정도 섞어서 이용하면, 후라이팬기름 때를 제거 할 때 굉장히 효과적인데요. 찌든 때를 빼주고지방산을 분해새서, 매끈매끈하게 기름 때를 제거하실 수 있어요.
생선 비린내 제거
베이킹 소다를 활용하면, 생선의 비린내 또한 잡으실 수 있는데요.베이킹 소다를, 생선위에 조금 뿌리고 난 뒤 5분 정도 지나면 비린 내없는 생선구이를 먹을 수 있어요. 또한, 생선을 굽다가 생선 기름이 바닥에 떨어져도 베이킹 소다를 조금 섞어서 닦으면 잘 닦이니 알아두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