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

방콕지하철 노선

by ***^***** 2020. 3. 25.

방콕지하철 노선


방콕의 대중교통은 해외에서도 꽤나 잘 되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낭여행을 하기에도 좋고 간단히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 좋은데 그에 걸맞게 방콕 교통체증은 심각한 사회적 문제이기도 합니다. 방콕에 지내시는 분이라면 지하철을 출퇴근할 때도 있으실 텐데 사람들이 많은 출퇴근 시간에는 역시 MRT나 BTS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방콕지하철 노선에 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방콕 대중교통

 

방콕에서 자주 이용하는 대중교통은 MRT(지하철)과 스카이트레인(BTS)가 있습니다. 뭔가 스카이 트레인은 방콕 대중교통의 허리를 담당하고 있는 중요 교통수단이기도 하지만 우리가 익히 들어 알고 있는 가수의 이름 갖기도 하죠. 방콕은 주요 도시라고 하더라도 원활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없는 곳과 할 수 있는 곳으로 나뉘게 됩니다. 씨암, 쑤쿰윗, 씰롬, 칫롬 같은 경우에는 도시지역이라 하더라도 대중교통을 원활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요금

 

방콕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아무래도 비용적인 측면에서 잘 알고 있어야 많이 손해보시는 일이 없으실 것입니다. 보통 요금은 평균 30B이며 최저는 15B 최대는 40B까지 구간에 따라서 비용이 다르게 책정됩니다. 한 가지 방콕지하철을 이용하실 때는 자동판매기를 이용하실 때 5B, 10B 동전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동전을 항상 준비해서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MRT(지하철)

 

방콕 대중교통인 MRT지하철은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오전 06:00부터 자정인 00:00시 가지 운행이 되고 운행간격은 약 7분 정도로 순환이 됩니다. 첫 시작점부터 종점인 휠람퐁, 방쓰를 잇는 20KM 구간과, 씰롬과 쑤쿰윗, 라챠다를 이어가는 지역은 아무래도 여행객 분들이 많이 찾지 않기 때문에 다소 이용하기 편한 감이 있습니다. 자동판매기를 이용해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방콕 고속버스

 

방콕에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고속버스가 운용이됩니다. 아무래도 아유타야, 후아힌, 파타야 등지에서 가장 많이 이용이 되며 우등고속버스 등으로 급이 나뉘어 있습니다. 남부터미널, 동부 터미널, 북부 터미널, 아유타야, 파타야 칸차나 부리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방콕 대중교통과 방콕지하철 노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엔 질병으로 인해서 여행을 가기 어려울 때가 많은데 꼭 여행을 위해서 해외에 가는 것만은 아니니 참고하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