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발포비타민 단점

by ***^***** 2019. 7. 6.

요즘 건강을 위해 비타민을 챙겨 먹어야 한 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일텐데요. 과일을 자주 먹지 않아서 비타민을 섭취하기 위해 발포비타민을 섭취하는 분들도 있으실 것입니다. 오늘 알아 볼 내용은 발포비타민의 단점입니다.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고 칼슘, 비타민C,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함량 4.5g 중 1g인 제품도 있기 때문에 구입하시기 전에 꼭 비타민 함량을 체크 하시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활성산소가 제거되면 산화를 막아주어 피부미용과 건강에도 좋으니, 웬만하면 거의 비타민을 챙겨 먹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발포비타민의 단점은?

 

최근 기사에 따르면 발포비타민에는 나트륨의 함유량이 많다는 기사가 있었는데요. 물에 넣게 되면 기포가 올라오면서 거품이 만들어 지게 되는데 이는 탄산수소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인에게는 별 다른 문제가 없는 양이 함유되어 있지만 뇌졸증, 비만, 심장병, 고혈압, 저혈당증을 앓고 있는 환자 분에게는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게다가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나트륨의 1일 섭취 권장량은 2천mg인데 발포비타민에는 많게는 1천 mg에서 2백mg 까지 함유되어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포비타민의 섭취량은 1일 1정인데요. 맛있다고 식사 후에 자주 드시는 분이라면 주의하셔야 합니다. 발포비타민을 따뜻한 물에 타서 드시는 분들 또한 있는데 발포비타민을 따뜻한 물에 타서 먹게 되면 비타민이 없어지기 대문에, 차가운 물에 타서 섭취하시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