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치가 아픈이유 원인

갑작스레 자신도 모르게, 명치가 콕콕 쑤시듯 아픈 경험을 해보신 적이 있나요?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왜 그런것인지 어떤 병을 의심해 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염, 위궤양

위장의 점막이 염증으로 손상이 일어나게 되어 위염 또는 위궤양이 걸리게 되면, 명시가 아플 수 있는데요. 원인은 악성종양, 흡연,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소화불량, 명치가 아픔 증상이 있고,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으시면서 자극적인 음식, 음주, 흡연을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담석증

쓸개에 혹 또는 담석이 생겨 담관으로 연결되는 혈관에 염증이나 폐쇄를 발생시키면서 발병하는 질환인데요.  날개뼈 아래, 어깨, 오른쪽 배 위에 통증이 오고, 압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병의 진전 정도에 따라 비수술로 약물치료를 하는 경우도 있고, 많이 진행된 경우에는 수술을 통해 치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흉

명치가 아픈 이유 중 가장 대표적인 질병으로 가슴 안쪽에 공기가 차게 되서, 가스나 공기가 고이는 질병을 말합니다. 대부분 젊고 키크고 마른 남자가 잘 걸리게 되는 질병이고, 흡연이 대표적인 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치료법은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의사 선생님과 상담이 꼭 필요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위산이 역류를 하게 되면서 식도에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대표적인 증상으로 명치가 아프고 가슴이 쓰리거나, 답답한 증상이 있습니다. 

 

 

 

소화불량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거나 급하게 운동을 하면 급체 할 수 있는데요. 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증상으로 명치가 바늘로 콕콕 찌르듯이 아프고 답답한 느낌이 있습니다. 



마음에 드셨다면 공감, 구독 꾹♥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