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떠오르는 해외 여행지는 정말 많은데요. 스페인 문화의 조화와, 바다로 사방이 쌓여 있는 멋진 멕시코, 또한 빼 놓을 수 없는 여행지입니다. 또한 다른나라에서는 경험 할 수 없는, 특이한 분위기가 있어,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는데요. 멕시코의 주민은 1/3이, 라틴 아메리카 원줘민이여서, 도시 곳곳에서 전통의식을 보는 재미 또한 쏠쏠하답니다. 그럼, 멕시코의 여행지는 어디가 있을지 알아보도록 해요.
칸쿤
미국사람들이 은퇴하고 남은 여생을 가장 보고싶은 도시인 칸쿤은 멋진 카리브해를 배경으로 마야 문명을 옅볼 수 있는,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도시입니다 허니문, 휴양 여행, 등을 즐기기 좋고, 액티비티, 멸종 동물, 고급스러운 리조트 들 또한 많이 위치하고 있어요. 칸쿤은 고대 마야 문명지인 치첸이샤 투어를 꼭 해 보아야 하는데요. 세계 불가사의인 체첸이샤를 둘러보고, 밤이 되면, 코코봉에 들러, 클럽 문화도 즐겨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와하카
아시아, 스페인, 인도음식이 잘 어우러진 와하카의 특성있는 음식을 맛 볼 수 있어, 여행객 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인데요. 맛집 여행을 하실 분들이라면 와하카는 꼭 들러보아야 하는 여행지입니다. 11월 20일엔, 와하카의 후아레스 시장에 들러 보면, ‘따사호’란 음식을 즐길 수 있는데, 토속적인 음식을 맞 보고 싶으면, 메뚜기 요리나, 달콤한 몰레 또한 드셔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멕시코 시티
멕싴 시티는, 멕시코에 들르면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인데요. 해발고도 2km 정도의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고, 날씨가 비교적 시원한 편입니다. 또한, 대성당, 라티노 아메리카, 국립 궁전등 , 소칼로 광장을 중심으로 유명한 여행지들이 많아 여유롭게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즈텍 문명이 자리하고 있었던 만큼, 아즈텍 원주민들의, 향 피우는 전통을 보실 수 있고, 달의 피라미드, 태양의 피라미드 등, 고대 문명을 옅볼 수 있어, 색다른 여행지입니다.
메리다
2000년전의 아메리카, 문화 수도로 지정되 었는데, 미술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메리다를 유심히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년 중, 미술과 예술을 즐길 수 있고, 화이트 시티라 불릴 정도로, 치안이 멕시코에서 가장 안전한 장점이 있습니다. 메리다에는, 마야유적, 콜로니얼, 멕시코의 다양한 건축 양식들을 구경 할 수 있을뿐더러, 다채로운 음식들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여행객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티후아나
바하칼리포르니아노르테주에 위치하고 있는 도시로서, 국경지대에 걸쳐 있는, 국제 관광도시인데요. 멕시코로 넘어가는 여행계획을 생각 하신 분이라면 타후아나에 들러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멕시코의 국경지대인 티후아나는, 자유여행을 즐기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지역인데요. 레볼루션 거리에서, 쇼핑을 즐기고, 바닷가 주변에서 해산물을 즐겨 보시는것도 좋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인 명산지라, 와인을 곁들여 먹어보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