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대체에너지개발연구원 전망 하는일 연봉까지

by ***^***** 2021. 12. 3.

대체에너지 개발연구원의 평균 연봉은 4,700만 원 선이고 일자리 전망과 발전 가능성은 매우 좋은 편입니다. 대학교 관련학과로는 에너지 자원공학과 재료공학과 화학공학과 환경공학과 금속공학과 등이 있으며 이번에는 대체에너지 개발연구원 전망 연봉하는 일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에너지개발연구원 하는 일

대체에너지 연구원 하는일 연봉

조력 풍력 바이오매스 태양광 등 다양한 대체에너지를 개발하고 연구합니다. 에너지가 배출되면서 생기는 환경오염에 대해 저감과 화석연료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 기술 개발을 합니다. 연구 과제의 생성진행 완료 까지의 전체적인 시스템을 담당 합니다.
연구를 한 것에 그치지 않고 상업화 할 수 있는 노력을 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대체에너지 개발연구원은 새로운 대체에너지를 연구하고 개발할 수 있는 논리적인 사고와 창의적인 사고력이 요구가 되며, 탐구적이며 진취적인 사람에게 적합한 직업군입니다.

 

대체에너지 개발연구원 월급

하위 25%의 경우 3,900만 원선 평균 50의 경우 4,780만 원선 상위 25%의 연봉은 5,400만 원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직업을 가지고 난 뒤 만족하는 만족도는 약 80%입니다.

 

대체에너지 개발연구원 취업전망

앞으로의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할 예정이며 바이오메스를 활용하는 안전성이 높은 직업입니다. 2030년도까지 계속해서 바이오 에너지를 보급할 계획이 있기 때문에 미래 전망 또한 밝은 편이며 2030년경에는 현재 보다 더욱 많은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되는 직업입니다.

 

대체에너지 개발연구원 되는 법

기본적으로 대학교에서 전자재료공학 물리학 환경공학 전자공학 등 에너지 개발 관련 전공을 졸업하는 것이 취업에 유리합니다. 대게 연구원이 되기 위해서는 대학교 이상의 학위가 필요하고 석사 학위를 필요로 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대체에너지의 종류가 넓고 많기 때문에 사업체나 연구소로 취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체에너지 개발연구원 관련 자격증

관련된 자격증은 없으며 현재 대체에너지 개발연구원의 학력은 대졸이 73% 박사가 28%로 분포 해 있습니다.

 

보건의료정보관리사 학과 연봉 전망

신약개발연구원 연봉 관련학과 하는 일

스포츠해설가 하는 일 연봉 취업전망 살펴보기

캐스팅 디렉터 하는 일 연봉 취업전망

마치며

지금까지 대체에너지 개발연구원 되는 법 자격증 전망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수요가 급증하는 직업군이긴 하지만 준비해야 할 취업 관련 이슈가 많았고, 직업을 가졌다고 하면 꽤나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직업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