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노트북 버리는방법

by ***^***** 2020. 4. 30.

노트북 버리기


한 동안 작업을 도와주거나 과제를 도와주던 정들었던 노트북도 수명을 다하게 되면 여지 없이 버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지만 막상 버릴려고 본다면 뭔가 문제가 있는것 아닌가? 라는 의문점이 들게됩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해 보면 폐기 전문 업체들도 있긴 한데 다른 사람에게 맡기는 것 자체가 약간 꺼려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트북을 잘 버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의사항

 

노트북을 버리기 전에 소중한 사진이나 파일 같은것은 미리 백업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악의적으로 쓰일 수 있는 소지가 잇기 때문에 버리기 전에 컴퓨터를 깨끗하게 한 번 포맷 해주시는 것은 센스에요. 노트북을 버리기 위해서는 분리를 하셔야 합니다.

 

노트북 분해를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 하드 디스크는 복원도 가능하고 악용될 소지가 있기 때문에 분해를 하셔서 버리셔야 합니다. 일례로 하드 디스크는 복구 신청을 하게 된다면 89% 이상 까지도 있는 그대로 복원이 가능하다고 하니 개인 정보를 소중히 하기 위해서는 하드디스크를 따로 처리하는 것이 좋겠죠. 

 

버리는 방법

 

하드 디스크를 분리 하셨다면 이제 버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소형 가전제품은 무상수거를 하기 때문에 따로 스티커를 발부 받아서 붙일 필요는 없고 무상수거함에 그대로 두시면 되겠습니다. 대형 폐기물과 같은 경우는 반드시 주민센터나 동사무소에서 스티커를 발부 받은 뒤에 버려야 하는데 노트북은 소형 가전제품이라 딱히 이렇게 까지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지자체별

 

제가 사는 곳은 이렇게 간단히 무상수거함으로 버릴 수 있지만 지자체별로 약간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지자체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정보를 알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노트북을 버리기 가장 쉬운 방법은 어렵게 고민할 것 없이 주민센터로 가셔서 무상수거함에 버리시면 됩니다. 테레비 냉장고 고장난 부품을 구매 하시는 고물상 아저씨들을 기다릴 필요 없이 간단하게 버릴 수 있어요.

 

오늘은 간단히 노트북 버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노트북을 버리고 새로 구매한지 이제 3년이 다 되어가는데 웬지 모르게 다른 가전제품은 몰라도 노트북 만은 뭔가 정이 많이 가는 것 같습니다. 워낙 고가 이다보니 한 번 구매하면 5년에서 10년은 쓰겠거니 하고 구매하는 분들이 많은데 중간에 문제가 생기게 되어 버리는 경우도 있을 거에요. 앞선 내용참고하셔서 간단하게 노트북을 버려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