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군무원 월급 하는일 관련자격증

by ***^***** 2021. 11. 11.

군무원은 특정직 국가공무원이며 월급은 평균 3,000만 원대 이상으로 일자리 전망은 매우 좋은 편이며 이 외에도 군무원 생활을 하면서 여러 자격증을 취득하고 자기 계발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많은 젊은 분들의 워너비 직업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군무원 월급 하는 일 관련 자격증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군무원 하는일

군무원이 하는 일 월급

군대의 해당병과에 따라 특정직 국가 공무원으로써 군인과 함께 근무하게 되며 기술 연구 일반행정 등 여러 업무를 맡게 됨

비교적 군대에서 자유로운 신분이기는 하나 결과적으로 군대에서 생활을 해야 하기 때문에 국민에 대한 봉사정신이 없다면 견디힘든 직종입니다. 업무분야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거나 관리할 수 있는 사무 의사 능력을 명확하게 할 수 있는 분이 하시면 좋은 직업입니다.

 

군무원 월급

평균 50%대의 월급은 3,000만 원이며 상위 25%의 연봉은 4,500만 원입니다. 연차가 갈수록 호봉이 인정이 되며 이전에 군대에서 병역 생활을 했던 것 또한 호봉에 인정이 되기 때문에 호봉이 상승하면 여러 수당과 더불어 많은 월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군무원 취업전망

현재 군무원으로 종사하고 있으신 분의 수는 2만 2천 명이 있으며 생각보다 많은 수가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2019년 기준 국방백서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총병력수는 60만 명에 달하는데 병역 지원을 관리한 군무원의 인력수요는 앞으로도 점차 증가할 계획이라고 하며 매 해 0.5% 정도씩 수요를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군무원 되는 법

군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병과에 따라 필요한 고등학교 졸업 혹은 대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요구하게 됨

 

군무원 관련 자격증

통신, 사무관리 분야, 정보처리 분야 등의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면 군무원 채용 시 필요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러시 앤 캐시 무과장 대출 무카드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

여성 무직자 대출 이유, 안심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직장인 1억 대출받는 곳

 

마치며

지금까지 군무원이 하는 일 월급 관련 자격증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월급이 많기 때문에 아무런 희생정신이나 봉사정신없이 지원하게 된다면 적성에 맞지 않아서 평생직장임에도 그만두고 나오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적성이며, 연봉은 그다음으로 생각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