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구내염 빨리 낫는법

by ***^***** 2019. 7. 5.

구내염은 입안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하느네요 입안의 모든 곳 볼안, 혀, 잇몸 등에 생긴 염증을 의미합니다. 구내염이 걸리는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세균, 피로누적, 면역력 부족, 바이러스 등이 원인인데요. 구내염이 있다면 음식을 먹어도 무슨 맛인지 느끼기 어렵고 밥을 먹을 때도 많은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일상 생활을 하면서 많은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 원인은 역시나 피로 누적, 스트레스, 면역 결핍 등의 이유로 나타나기 대문에 생활 습관을 조금만 신경 쓴다면 구내염을 더욱 빨리 완치 하실 수 있을거에요.

치료제 사용

구내염이 발생하면 가장 먼저 약을 찾으실 텐데요. 가장 빨리 구내염을 낫게 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알보칠을 사용하게 되는데 알보칠은 약을 바를 때 (상당히 아픕니다 ㅠㅜ). 요즘은 오라매디 처럼 통증이 별로 없는 연고들이 많이 나왔기 때문에 알아두시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비타민 + 수분섭취

수분이 부족하게 된다면 입안이 건조하게 되면서 입냄새가 심해지고 염증이 악화될 수 있는데요. 입냄새가 심한 것은 입 안에 바이러스와 세균이 많이 증식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해요 자주 물을 마셔서 입안을 건조하게 하지 마시고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해서 비타민을 섭취해주는 것이 구내염을 낫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짜고 매운음식 즉,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데요. 통증으로 인해서 자극적인 음식을 먹는것이 힘들지만,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던 버릇이 있어서 갑자기 먹지 않는 것은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자극적인 음식은 구내염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음으로 당분간은 참는것이 좋습니다.

입을 깨끗히

스트레스, 과로, 면역력 등과 함께 바이러스와 세균 또한 구내염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되는데요 바이러스나 세균을 제거 하기 위해서 입안의 청결을 위해 많은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전문가들은 양치 보다 헹구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도 하는데, 10번 정도는 헹궈줘야 화학성분이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입안의 청결을 유지하시는것 꼭 기억하세요!

휴식 하기

피로누적, 스트레스, 면역 결핍을 해결해야 구내염을 낫게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휴식을 통해 스트레스와 피로를 덜고 충분히 자서 체력을 충전하는것이 구내염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금주와 금연

입안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를 구내염이라 하는데, 금주와 금연 또한 많은 비중을 차지하게 됩니다. 술과 담배는 구내염 증상을 악화시키기도 하며, 치료되는 기간을 더욱 더디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오히려 술 담배 때문에 치료 기간이 더디게 되면 불편해지기 때문에 술과 담배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