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가노랜드입니다. 괌은 국내 여행객 분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해외 여행지입니다.괌은, 북쪽 마리아나 남쪽에 위치하고 있고, 미국의 영토에 속 해있는 여행지로, 미국과 같은 입국 심사를 거치기 때문에, 꼭 입국 심사를 하셔야 하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배경과 멋진 자연환경이 만들어 내는 괌의 모습은, 편히 쉬기에도 좋고, 리조트 들도 많아 각 종액티비티를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특히 패러세일링, 카약, 스쿠버 다이빙, 스노쿨링이 인기가 많다고 해요.
한국은 날씨가 또렷하게 구분이 되어서, 좋지만 동남아와 태평양쪽 나라들은 대부분 ‘우기’와‘건기’ 시즌으로 계절을 나눌 수 있습니다. 우기는 비가 많이 내릴 시즌 이고 건기는 비가별로 내리지 않는 날씨인데, 그렇다면 괌의우기에 여행을 갔을 때는 어떤 준비물들이 필요할까요?
건기와 우기
우선 괌의 날씨를 전반적으로 보게 된다면 우리나라의 여름과 비슷할 것입니다. 년 중 약 30도의 기후를 지니고 있고 1년 중 가장 추울 때가 22도 정도 에요. 거의 언제나 한국의 여름과 같은 날씨를 지니고 있는데요, 6~10월까지는 괌의 우기이며 11~5월은 괌의 건기이니 여행 하실 때 이 점을 참고 한다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괌은 건기라고 할지라도 전혀 비가 안 오는 것은 아니고, 스콜성으로 소나기식 비가 가끔 내리는 특성이 있다고 합니다. 건기 시에 괌에 간다면 햇살이 강력하기에 선크림과, 피부를 보호 할만한 화장품들을 챙겨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괌을 찾으시는 시기는 건기 보단 우기가 더 많습니다. 건기에는 습도 또한 낮아져서 상쾌하게 여행을 즐기실 수 있어요.
괌 여행 준비물들 - 해변용품
괌은 해변가가 즐비 해 있어서, 여러 액티비티를 즐기기 위해서는 해변 용품 등을 가져가시는 편이 좋습니다일조량이 많아 자외선을 피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나, 선크림은 물론이고, 피부가 많이 타게 되었을 때를 대비해서 알로에 로션등도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110v 어댑터
괌에서 사용하는 전압은 110v로 국내에서 그냥 가지고간 충전기를 사용 하신다면, 충전을 할 수가 없습니다. 다이소에서 1천원이면 쉽게 구할 수 있는 110v 어댑터는 꼭 챙겨 가야할 여행 필수품입니다.
긴 소매 셔츠
괌은 년 중 기온이 30도 정도인 나라로, 건물 안에서는, 대부분 에어컨을 풀 가동 하고 있는데요, 이런 냉방 시설로 인해서, 오히려 감기에 걸릴 수도 있다고 하니, 긴 소매 옷은 꼭 챙겨 가셔야 해요.
비상 약품
해외 여행에 가서 안 먹던 음식을 먹거나, 맛있어서 급하게 먹다 보면, 급체하거나, 과도한 냉방으로 인해서 감기에 종종 걸리는 경우가 발생 하기 때문에, 비상 약품을 챙겨 가시는 것은 거의 필수입니다. 현지에서 병원을 이용하면 약 처방도 다르고, 번거롭기 때문에, 기본적인 약들은 챙겨가시는 편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