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정보/수도권

경기도 화성 공룡알 화석지에 다녀왔습니다.

by ***^***** 2018. 12. 3.

송산그린시티와 공룡알 화석지

 

 

 

안녕하세요? 나가노 랜드입니다. 이리 저리 일상에 치이고 있는 요즘 조금의 시간을 내서 다녀온 화성 공룡알 화석지. 화성의 공룡알 화석지는, 새로개발 중인, 송산 그린시티와 더불어, 2022년 까지 관광도시로 발전 하고 있는 지역 중 가장 넓은 지역을 가지고 있는 지역입니다. 저 또한, 할머니께 유산으로 받았던 토지가송산 그린시티 부지에 위치하고 있어서

 

자주 방문하게 되기도 하고,  토지 가격 또한해 마다 일정률로 상승하고 있어 많은 부동산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송산 일대에 대해서, 말 하자면, 어렸을 때의 기억으로, 바다가 가까웠고, 간척지 사업이발달해서, 이 전에 주 수입원이 었던, 물질이나 어업 등이 막히고.. 다시 송산 포도가 유명세를 타기시작하고, 화성시청 부근으로 많은 아파트들이 들어 오면서 발전을 이어가고, 있지요.

 

 

작년에 한 번, 어떤 사진 작가가, 갈대 숲에서 멋진 배경을 찍기 위해, 조명탄 같은 것을피워 놓고 사진을 찍다가 공룡알 화석지 부근의 갈대밭을 모조리 태워 먹었다고한 뉴스를 보신적있으신가요? 한 번의 화재 사고 이 후 찾아가본 공룡알 화석지 입니다. 입장하기 전에, 저렇게공룡 모형의 조형물이 보이는데요. 저 조형물은 화성에서 발견 된 한국 최초의 공룡 화성시엔스로, 화성시엔스의 발견을 시작으로 공룡알 화석지가 조성되었다고 보셔도 무방하겠습니다.

 

 

공룡알 화석지의 입구와 안내판입니다. 처음 입장 했을 때, 와 잘만들었네. 입장료도 무료이고.'갈대 밭도 구경할 수 있어서 산책하기 정말 좋은곳 이잖아?' 라고 생각이 들었고. 입구 근처에는귀여운 공룡 조형물들도 위치하고 있어서. 앞으로 걸어가면 걸어갈 수록, 재밌는 조형물이나, 볼 거리들이 많겠다 생각하고. 발길을 옮기기 시작했습니다.

 

 

산책 코스는 약 1.5km 라고 써 있지만 실제로 성인 남자가 걸어서 왕복으로 1시간 30분 걸릴 정도의거리이니, 3km 이상 정도로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입장하자마자 보이는, 공룡 조형물. 조형물들이 보이기 시작해서 더욱 볼 것이 많겠다. 재밌겠다. 생각을 했지만. 입구 앞에 있는 공룡 두 마리가. 전부입니다.. 네.. 전부에요.

계속해서 산책을 이어가시다 보면, 뱀 주의 팻말을 쉽게 여기저기서 보실 수 있는데요다행히 제가 간 날에는 뱀이 출근을 하지 않아서 볼 수가 없었습니다. 여기서 들었던 생각은아이들도 많이 산책을 다니고 있는데, 저렇게 뱀 표지판을 귀엽게 만들어 놓으면, 아이들은귀여운 뱀을 만지려다가 크게 다칠 수도 있겠다. 하면서 산책을 이어갔습니다.

사실상 공룡알 화석지가 만들어진 시초가 된 공룡입니다. 이 주변의 도로명은 공룡로. 공룡마을 등등. 한국에서 발견된 트리케라톱스의 조상격인 화성시엔스가 발견되면서많은 주목을 받기 시작했어요.  공룡알 화석지를 둘러보며, 정말 아쉬웠던 것은. 근처에 매점이나, 자판기가 한 대도 보이지 않고. 산책 코스도 생각 보다 길고 지루 했던 점인데요 화성시엔스를 볼 수 있어. 그 나마 다행이었던것 같습니다. 공룡알 화석지라고 해서많은 공룡이 발견 되었다고 생각을 했던 저지만, 화성 시엔스 하나만 발견되었단게. 조금은 의아 하기도 했어요. 

다음은, 송산 그린시티를 전체적으로 볼 수 있는 수자원공사에서 건축한 전망대 입니다. 전망대는 5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전망층은 4, 5층이었습니다.발전 될만한 토지를 뺏고, 공시지가로 토지가격을 때려 보상 받기 난해하게 하는수자원공사, 저는 수자원 공사에 대해서는, 그렇게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진 않습니다만, 공룡알 화석지와 거리적으로 가까워서. 가는김에 들러보았습니다.!전망대에서는, 5분 정도 있었을까요? 아직 발전 중인지라. 볼만한 부분은 딱히 없었던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