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포만감이 오래가는 음식

by ***^***** 2019. 4. 14.

식사를 하고난 후에도 금방 배고파지거나, 금방 허기를 느끼는 분들이 있으실거에요. 이런 사람들은 식단을 조절 해도, 금방 허기지기 때문에, 식단에 맞춰서 음식을 섭취하기 힘든데요. 또한, 이러한 행동이 반복 되게 되면, 금방 체중이 불어나게 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포만감이 오래 가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가짜허기

 

 배바 고프지도 않은데, 위가 착각을 해서 가짜 허기가 올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음식을 섭취 하게 되면 곧 바로 전부 살로 가게 되는데요. 이런 가짜 허기는 수분이 부족해도 나타나는 현상인데, 배가 고플 시간이 아닌데, 배가 고프다면, 물을 섭취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견과류 

식단에 맞춰,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 밤에, 급격히 배과서 잠이 안 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에, 견과류를 먹게 되면, 효과적입니다.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한 견과류는, 지방 함류량 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줄여주어서, 잠 자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하지만, 견과류 자체가 칼로리가 높아서, 한움큼 이상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침의 토마토와 사과

 

 

 

 

 

 

식 후나, 식전에 토마토나 사과를 먹게 되면, 포만감이 오래 지속 되는데요. 야채와 과일의 수분과 섬유질, 비타민이, 충분히 영양소를 흡수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서 오랬동안 포만감을 유지 시킬 수 있습니다.

 

 

 

아침에 계란

 

 

 

 

아침에 계란 후라이나 삶은 달걀을 먹게 되면, 포만감이 오래 가는데요. 이는 계란의 단백질 성분 덕분입니다. 단백질을 섭취하게 되면 포만감이 줄고,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아침에 계란 후라이는 굉장히 좋은 음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