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외국의 고부갈등

by ***^***** 2019. 4. 16.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갈등, 다른나라의 상황은 우리가 잘 알수 없어서 궁금증이 들기도 하고, 한국만 심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기 마련인데요. 이런 고부 갈등은 한국만이 아니라 다른 나라에도 많이 존재하는 문제라고 해요. 사람들의 행동이나 성향에 따라 갈등이 적은 곳도 있지만 우리나라 보다 더욱 문제가 심각한 나라도 있습니다그럼 집중해서 보도록 해요.

 

미국서양권 

사위와 장인이 문제가 많은 경우도 있고, 며느리와 시어머니와의 관계 에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많은데요. 딸에 대한 과한 걱정으로 인해서 사위에게 많은 지시나 참견을 하기도 합니다. 장모의 경우는 사위에 대한 간접적인 지시가 많다고 하는데요. 장모의 경우, 사위에게 그렇게 행동하면 딸이 힘들어 할까봐, 그렇게 심하지는 않다고 해요사위와 장모, 장인의 갈등을 그린 영화나 드라마들도 자세히 보면 생각 보다 많이 있는데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이유는 장모가 없기 때문’ 이라는 농담도 있을 정도로 많은 간섭을 받는다고 해요. 한국의 경우도 장모 때문에, 결혼 생활에 스트레스 받는 부부들도 많다고 하는데요요구나, 문제의 시작으로 갈등을 빚어 결별하거나 이혼하는 부부 또한 날로 증가 하고 있다고 해요

일본  

막장 드라마에 나오는 것처럼, 일본 또한, 고부갈등이 존재 하는데요우리나라에서 유명한 드라마 들이 일본에서 흥행을 하고 있는 이유 또한 이런 고부갈등이 존재 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생활에서 트러블이 생기기 시작하면, 여러 문제가 생기고, 계급이 만들어져서 많은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아시아권의 경우, 중국과 베트남도 마찬가지로아들을 중요시 하는 문화가 많이 때문에, 많은 갈등이 생긴다고 해요세대가 겹쳐서 생활하는 나라일수록 고부갈등을 겪을 확률은 올라가요.

 

2019/04/15 - [꿀팁/건강] - 물설사 멈추기

2019/04/15 - [일본여행 정보/일본이야기] - 아소산 화산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