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힐링

닌텐도의 포켓몬 괴담 파라스

by ***^***** 2019. 4. 14.

여러분은어렸을 때 포켓몬스터를 재밌게 보신적이 있나요?저는 초등학생 때, 학교가 끝나면 가방을 풀어 헤치고달려가서 포켓몬스터를 보기 바빴는데요. 포켓몬스터에등장했던 귀요미 몬스터 '파라스'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대부분의 포켓몬이 일상 생활에서 모티브를 따왔듯이파라섹트의 모티브는 바로 '동충하초' 인데요먼저 동충하초에 대해서 알아보실 필요가 있어요

 

동충하초

 

 

요렇게 생긴 식물으로, 질병 치료에 좋은 약재입니다.우선 동충하초는, 뜻을 풀어서 보게되면 '겨울 동', '벌레 충', '여름 하', '풀 초'겨울에는 벌레였던것이, 여름이 되면 풀이 된다 라는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 말의 의미는 동충하초는 '기생 식물' 이란 뜻이에요기생 식물인 동충하초는, 곤충에 붙어서 영양분을 흡수 한 뒤에, 여름 시즌이 되면 다시 땅에 박혀 자라기 시작하는데요. 이 모티브가 바로 '파라스' 입니다.

 

진화를 싫어한 파라스.

 

포켓몬스터 에피소드에 보시면 '파라섹트'가 가지고 있는버섯을 통해 약초누나가 병을 치료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파라스의진화를 원하는데요. 파라스가 유독 진화하기 싫어하는것을 알 수 있어요.진화한 파라섹트의 모습을 자세히 보시면 눈동자가 흰 자 밖에없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데요.이는 곧. 파라스가 동충하초에 의해 먹혀버린다는것을 의미하고.파라스는 죽기 싫어서. 진화를 하기 싫었는데. 약초누나의 강요로.진화하게 되는 이런. 잔인한 설정으로 보실 수 있어요. 파라스진화 할 때 슬퍼보였던 이유가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