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기술과4차 산업혁명이 일기 시작하면서 많은 부분을 로봇으로대체해, 많은 직업에게도 영향을 끼칠것으로 전망이 되고있는데요. 특히나 어떤 직업군이 영향을 많이 받게 될지알아보도록 해요.
텔레마케터
영국 자료에 의하면 텔레마케터가 로봇으로 바뀔 가능성은거의 100%에 달한다고 합니다. 인공지능이 발달해 음성인식을함에 따라. 마케팅 수단이 다양해짐에 따라 언제든 로봇으로 대체될 수 있다는 전망이 있어요
세무 회계사
옆나라인 일본에선, 세무회계의 자동화가 거의 91% 정도 진행되어진 상태인데요. 많은 연구와 지식을 요구 했던 세무 회계사는 이제 로봇을 이용해 쉽게 일처리가 될것으로 전망하고 있어요.
은행원
모바일 뱅킹과, 전자상거래가 발달함에 따라, 은행에 직접 방문 하지 않아도 충분히 업무를 볼 수 있는데요. 은행 업무의 안내 및 상품 판매 까지, 거의 무인화 시스템이 들어올 가능성이 크다고 해요. 옥스퍼드대학교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미래에 이 직업이 없어질 확률 또한 거의 100%에 달한다고 전망하고 있어요.
파일럿
조종사나, 운전기사등의 직업이 사람을 통하지 않고 로봇으로 대체 될것이란 말 유튜브나, 미디어에서 많이 접하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로봇이 운전을 함으로 인해,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성과 기술력이 높아져, 파일럿 또한 대체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어요.
점원
계산이나, 가게의 서비스 등을 제공 하는 점원이 사라질 가능성 또한 100%에 달하는데요. 온라인 쇼핑과, 전자 거래가 활성화 되기도 하고, 계산을 하면서, 사람이 필요 없는 무인 계산기가 발달함에 따라 계산원 또한 없어질 확률이 크다고 해요.
약사
처방전에 따라 적합한 약을 제조하는 업무를 로봇이 진행 할 수 있다는 사실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이런 기술 발전으로 인해 약사 또한 로봇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있는 직업이에요.
경비원
최근에 무인경비시스템과, 건물의 최신화로 인해서, 영국에선 경비원이 사라질 확률이 거의 80%에 육박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자동화와 무인화가 진행됨에 따라 경비원이란 직업이 사라질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