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정보/일본이야기

2020 도쿄 올림픽 정보

by ***^***** 2019. 1. 22.

안녕하세요? 나가노랜드에요 제 32회 올림픽이 열리는 곳은 바로 일본의 도쿄 인데요. 2020년을 맞아, 일본의 도쿄에선 올림픽이 열릴 예정입니다. 올림픽의 시작을 알리는개회는 일본의 천황이 할 예정이고, 도쿄의 신국립 경기장에서 올림픽이 개최되는데요경기 종목은 총 33개로, 꽤 많은 종류의 대회가 열립니다.

 

2020년도에 열리는 도쿄 올림픽은, 하계 올림픽으로, 1964도에 도쿄에서 올림픽이 열린 이래로 56년 만에 도쿄에서 두번째로 열리는 행사입니다. 같은 도시에서최초로 같은 국가에서 두 번째 열리는 행사에요.

 

일각에서는, 일본의 국가 부채가 많기 때문에, 성공 적으로도쿄 올림픽이 개최 될까 고민하는 분들도 많지만, 세계 3위의경제 강국인 만큼, 무난하게, 올림픽이 개최 될 예정입니다.일본 내에서, 여행객을 유치하고, 시너지로 올림픽 효과로 다시 한번 경제 부흥 효과를 노리는 중이에요.

진종오 선수의 장기인 50m 권총 사격은 이번 올림픽에서 없어지는데요. 한국 분들이 권총 경기를 자주 보는데 이 부분이 조금없어져서, 슬픈 도쿄 올림픽이에요. 이와는 상반되게, 이번엔여자 선수들의 참가를 높이기 위해, 혼성 종목과수영 경기의 종류가 추가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우려하고 있는 방사능 문제. 이에 가장 관련이있는 곳은 바로 후쿠시마 야구장인데요. 원자력 사고가 일어난장소이기 때문에, 경고 지역이기도 합니다. 정부 측에선 후쿠시마까지 안전해 졌다고 광고를 하고 있지만, 방사능이란 물질은 그렇게 쉽게 없어지지 많은 않아요또한 도쿄 올림픽이 개최 되기전 많은 사건 사고가 있었는데몇 가지만 추슬러 보자면, 엠블럼을 표절 했던 사건이 있었는데요

 

바르셀로나의 리에주에 위치하고 있는 극장의 엠블럼을도쿄 올림픽의 엠블럼으로 꾸며서 붙였다는 표절 논란이 가속 되고 있습니다.또한, 올림픽이 개최 되기 전 까지, 공식 경기장을 만드는 과정에서도 많은 논란이 있었는데요. 첫 번째 설계 에서는 지나치게 미래를 지향한 건축물의 모습으로 논란을 샀고, 이 또한 표절의논란에 휩쌓였다고 합니다. 

 

 

두 번째의 설계에 나서도 건축물에 대한 표절 논란은 계속 되고있으며, 지나치게 많은 비용이 예상 되어, 국민들도 이런 경기장 건축에 대해 달갑지 않다고 해요.한국에서 보는 방송은 2020724일부터 개막식이 시작 되어서경기를 관람 하실 수 있는데요, sbsmbc에서 많은 분들이 시청할 것이라 예상 하고 있습니다. 티켓은 20187월부터 판매 되기시작 했고, 개막식 직관의 경우, 12만원~300만원 까지 티켓의 종류가다양하게 판매 되고 있다고 해요. 일반 경기 티켓의 경우는 최저 25천원에서 ~ 130만원 까지 금액이 예상되요.

 

2019/01/22 - [일본여행 정보/일본이야기] - 2020 도쿄 올림픽 정보

2019/02/02 - [일본여행 정보/일본이야기] - 일본 소비세 인상

2019/02/08 - [일본여행 정보] - 일본 여행 알아보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