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정보/섬 지역

효도여행 일본의 벳푸

by ***^***** 2019. 1. 22.

벳푸는 오이타현의 중앙에 위치해있습니다. 현은 우리나라로 보게 되면 "도"의 개념이 되겠습니다 그 중에서도벳푸는 오이타현의 두 번 째로 큰 도시입니다. 시내 곧곧에 온천이많은게 특징입니다. 2700여개의 자연온천이 있고자연온천은 오이타현의 마스코트가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자연온천 관광지는 벳푸가 가장많습니다.

1880년대 부터 벳푸촌이 만들어시기 시작해서 지금은 세계인들이 잘 아는 자연온천 관광지가 되었어요.벳푸의 온천관광지를 소개 하겠습니다, 자연온천이 많아서 부모님과 여행을 가기에 정말 좋겠네요자연온천의 성분은 온천마다 다르다고 하니, 들러서도 한 곧만 보시는것보다는, 2~3곳은 들러보시는걸 권해드려요

 

 

 

가장 대표적인 벳푸온천

 

벳푸온천의 대표적인 온천 성분으로는 "알칼리"가 있겠습니다 알칼리 성분에대해서 화학적으로는 어렵지만, 일본에서알칼리온천이라 하면, 여성의 피부에 좋은, 미인탕이라고 하죠. 벳푸온천에는 이런 알칼리의 온천을 강조해서"울트라 매끈매끈탕" 작명센스가. 도 있고, 너무 매끈매끈해서, 본인이 물고기가 된 기분을 느껴 볼 수 있다고 관광지에소개가 되있네요. 

 

대표적으로 피부에 좋은 탕이 되겠습니다.이외레 지고쿠(지옥)시리즈 탕이 있습니다바다지옥, 피연못지옥, 회오리지옥, 흰연못지옥, 산지옥, 금룡지옥 등등 작명센스가 왜 이런지 작명자에게 뭍고싶네요 이 지옥시리즈 온천이 지옥으로 불리게 된이유는, 도시 내에 유황냄새와 온천에서 나오는 연기를 보고 지어졌다고 하는데요.자연온천이 땅속 깊은곳에서 솟나아오니 지옥이란이름이 어울리기도 합니다



바다지옥:: 우미지고쿠: 코발트색 온천이 특징입니다. 온도는 98도라고하네요보통 온천은 45도정도만 되어도 굉장히 뜨거운데, 벳푸온천의 열기는 정말 뜨겁군요.

피연못지옥:: 치노이케지고쿠 : 이 지옥시리즈증 가장인기가 많은 천연지옥으로,온천유가 붉은색을 띄고 있다고 합니다 이건 조금 무서울수도 있겠어요. 온도는 78도

회오리지옥:: 타츠마키지고쿠 : 벳푸 8탕 중 가장 뜨겁다고 합니다. 101도면 정말 웬만한사람은 엄두도 못낼 온도네요 일정 간격으로 온천수가 나오는 간헐천이라고합니다. 분출수의 온도는 101도, 지하온천수는 150도 입니다.

흰연못지옥:: 시라이케지고쿠 : 온천으로 에서 열대어를 키우고 있습니다 열대어와 함께 온천욕이라니 컨셉하나는 잘 잡은듯합니다.  새 하얀색의 온천이 입니다. 온도는 95도.

산지옥::  야마지고쿠 : 온천으로 갖가지 동물들을 사육하고 있습니다. 온도는 90도. 한 가지 아쉬운것은. 온천시리즈가 전부 공동입장이었는데 그 시리즈에서 17년도에 탈퇴했다고 하네요

금룡지옥::  킨류지고쿠 : 수증기가 금색용처럼 보인다고하여 그 이름이 정해졌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폐쇄되었어요. 너무아쉽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