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원인 증상

바나나 칼로리는?

by ***^***** 2019. 6. 9.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과일'을 주로 찾으실 것이고, 그 중에서도 조금만 먹어도 금방 포만감이 드는 바나나는 원푸드 다이어트의 선두주자로 인기 있는 다이어트 식품인데요. 바나나는 다 좋은데 정말 가격이 비싼게 문제인 과일이긴 합니다. 다이어트 할 때 야채나 과일 채소 등을 많이 섭취해야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바나나의 칼로리는 과연 어느 정도일까요?

 

이런 음식들은 대부분 그냥 초록색 풀이라는 느낌이 강한 분이라면 바나나를 드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우선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g기준 92칼로리입니다. 다이어트 대용으로 먹으려고 했던 바나나가 오히려 칼로리가 높은 것을 보고 놀라실 수도 있는데요. 한 송이 전부에 92칼로리가 아니고 1개 기준으로 92칼로리라면 굉장히 높은 칼로리 이긴해요

사실 100칼로리 정도를 체내에서 소비하려고 하면 달리기를 1시간 정도 뛰어야 하고, 스쿼트나 기타 웨이트 트레이닝을 얼마나 해야 할지 생각만 해도 괴로움데요. 그렇지만 바나나는 열량만 높을 뿐 '지방'이 거의 없고 당질이 많기 때문에 금방 포만감을 느길 수 있습니다. '식사 대용' 이라면 칼로리가 높더라도 충분히 괜찮은 식품입니다. 

바나나의 효능

바나나의 효능은 비타민 B,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고 집중력을 발휘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게다가 달콤한 맛으로 인해서, 단 것을 더 많이 안찾게 된다는 사실!, 식이섬유인 프락토 올리고당과 팩틴 또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를 해소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