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

인도 물가와 환율

by ***^***** 2019. 5. 18.

인도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한국 보다 싼데요. 그렇치만 한국과 많은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여행을 가보시면 확실히 물가가 더욱 싸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텐데요 대표적으로 치킨의 가격을 보자면 약 400루피 정도로 한국 돈으로 8천원 정도 입니다. 또한 인도의 길거리음식은 매우저렴한 편이라 부담없이 사드실 수 있습니다. 커피의 경우, 대표 체인점인 카페 커피 데이에서 커피를 드시면 약 5백원 정도로 즐기실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인도의 물가와 환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념품 물가

인도에서는 태국의 여타지역과 마찬가지로 흥정은 필수로 하셔야 하는데요. 고급 스러운 기념품들을 제한다면 대부분 300~400루피선에서 전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타지마할 근교에서 판매하고 있는 타지마할 모형 또한 약 300루피 5천원 가량이고, 그 이하의 가격인 물품도 많습니다

잡화 및 의류

인도에는, 스카프, 가죽신발등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나라인데요. 제작 과정이나 도매 소매 등에서 많은 가격차이가 나기는 하지만, 인도에서 일상생활 중 많이 입는 '펀자비드레스를 예시로 들자면 약 3천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을 만큼 값싼  편입니다. 인도 여행하면 스카프 또한 빼 놓을 수 없는데 약 3~5천원 사이면 충분히 구매하실 수 있고 흥정을 잘하면 더욱 값싸게 구매하실 수 있어요.

환전팁


인도는 '루피'라는 화폐를 사용하는데, 한국에서 달러를 환전해서 현지에서 달러를 환전하는 이중 환번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최근에는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달러로 환전을 하실 수 있고, 환율 좋은 은행을 찾아가는 것 만큼, 환율 우대를 받고 환전을 하실 수 있으니, 앱을 활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인도 환율

2019년 5월 18일 기준 1루피 = 17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