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

인도에서 꼭 먹어야할 음식

by ***^***** 2019. 5. 15.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바로 인도 입니다.  
인도 하면은 뭐가 제일 먼저 떠오르세요?  
저는 예전에 타지마할과 인도영화를 먼저 떠올렸어요  
그런거 말고도 인도 여행을 하고 오셨던 분들은 저보다 더 많은 주제를 떠오르시겠죠?  
근데 제가 왜 갑자기 인도여행을 주제로 글을 적게 되었냐면  
얼마 전에 친구들과 꽤 맛있다고 소문이 난 인도음식점을 다녀왔어요


거기서 저도 모르게 인도의 매력에 빠져버렸죠 음식도 저한테 너무 잘 맞더라고요 
물론 제가 못 먹는 음식이 없습니다만... 어쨌든 친구들과 그 날 배터지게 
인도 커리와 난을 꽤 많이 먹었어요 
내년 저의 여름휴가는 인도여행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가서 인도에서 꼭 먹어야할 음식들을 다 먹어보고 오려고요 해요! 
보편적으로 한국에서 유명한 커리, 난, 탄두리 치킨도 현지 가서 먹어보고 싶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인도에는 커리말고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볼게요
제가 포스팅을 하면서 입에서 막 침이 고일 정도로
너무 맛있게 보이는 음식들이 많아요 그리고 저는 평소 한국에서도 
길거리 음식을 자주 사먹어요 컵밥, 닭꼬치, 호떡, 계란빵, 붕어빵 등등 
저한테 현금은 필수죠 특히 겨울에는 다들 아시죠? 
어쨌든 그래서 인도 길거리 음식에는 주로 어떤게 있는지 궁금하더라고요 

요즘 대세 치즈볼 같이 생긴 빠니뿌리 라는게 있는데 보는 순간 
저건 꼭! 먹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빠삭하게 생긴 볼 안에다가 맛있어 보이는 
내용물이 넣어져 있어요 맛 없을 수가 없는 조합 아닐까요 겉은 바싹하고 
안은 촉촉.. 튀긴건 다 맛있죠ㅋㅋ 저는 샌드위치를 좋아해서 여행 가면 
그 나라의 샌드위치는 먹어보려고 해요 그래서 인도에서 꼭 먹어야할 음식 
중에 베스트는 인도식 길거리 샌드위치에요 물가가 한국보다 
저렴해서 길거리 음식도 많이 저렴하니깐 가면은 1일1샌드위치 할거에요

여행을 가면 생각보다 쌀이 들어간 음식을 찾아보기 힘들어요 
한국인들은 쌀을 먹어야지 든든하잖아요 그래서 제가 찾아본 
음식은 바로 인도의 볶음밥 비리야니 인데요 고슬고슬한 쌀과 야채를 같이 
볶아준건데 비리야니 음식은 아침에 먹으면 든든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치킨 비리야니도 있는데 저는 인도가면은 이걸로 선택해서 먹어볼거에요 
밥 먹는데 고기가 빠지면은 왠지 섭섭하니깐요 


또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은 인도에서 꼭 먹어야할 음식은 바로 삼바르 입니다. 
매운 맛이 아주 강하다고 해요 한국처럼 매운 맛 조절이 가능한지는 모르겠네요 
외국가면 매운 음식이 당길 때는 삼바르를 먹어주면 될 것 같아요 
여기에다가 밥 비벼서 먹으면 맛있겠다.. 그리고 한국처럼 밑반찬까지 있으면은
딱 좋을 것 같아요 근데 동남아, 인도 음식들은 향신료가 굉장히 강해서 
호불호가 심하게 나뉘더라고요 특유의 향이 있기 때문에 더 그런거 같기도 해요 
그렇지만 계속해서 냄새를 맡고 먹다보면 익숙해질거에요 
그러니 겁먹지 마시고 도전 해보세요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아서 고생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여행 가기 전에 그 나라의 음식에 대한 후기 많이 읽어보시면 어떤게 나한테 맞고 
안 맞고를 조금은 구별할 수 있을 거에요 이 음식은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물론 커리만큼은 아니겠지만 바로 사모사 인데요 인도의 유명한 간식이라고 해요 

 

우리나라로 치면 만두? 근데 기름에 튀긴만두 와.. 이것도 인도가면은 꼭 먹을 거에요 
위에서 글을 적은 빠니뿌리와는 또 다른 튀김류 인 것 같아요 
안에 들어간 내용물이 그냥 사랑이죠 한 입 베어 물면 육즙이 터질 것 같은 비주얼이에요 
인도 음식점에 갔을 때 까먹고 사모사를 못 먹었네요ㅠㅠ  
사모사 모양은 유부초밥인가? 싶은데 이 둘은 전혀 다른 느낌이죠 
물론 한끼 식사로 사모사만 먹기에는 부족하겠지만 숙소 들어 가기전에 
사모사 몇 개와 맥주 한캔 들고 가서 이 두개의 조합을 같이 먹어주면 어떨까.. 

한국의 치맥과 마찬가지로 사랑이겠죠 왠지 사모사와 맥주가 잘 어울릴거 같은데요 
사모사는 소스가 따로 나와서 그 소스에 찍먹을 하는거죠 
이거는 인도에서 꼭 먹어야할 음식이에요 우리나라랑 비슷한 맛이 나는 음식도 있을테고 
그렇지 않은 음식들도 분명히 있을건데 탐험과 새로운걸 좋아하는 
저는 처음 먹고보는 맛의 인도음식을 찾아서 먹어보려고 열심히 서치하고 있어요

보는내내 배가 고프네요 사진만 봐도 맛있어 보이는데 실제로 가서 먹으면은 
어떤 느낌일까요 기대가 되네요 그리고 인도 대형마트도 가서 구경도 하고 싶어요 
재래시장도 가보고 싶네요 현지에서 그 나라의 느낌은 진짜 느끼려면 
재래시장을 가봐야 한다고 하잖아요 저는 길거리 음식을 좋아하는데 위생 때문에 
안먹는 분들도 아주 많아요 사람마다 원하는 스타일이 다른거니깐 백퍼센트 이해해요! 
계속 인도 음식만 소개했는데 인도는 혼자 여행가는게 아주 위험한 나라라고 
뉴스에서도 많이 나오고 글도 많이 봤어요 한국보다 공기는 더욱더 좋지 않다고 하네요

교통도 너무 복잡하고 위험요소도 많다고 하는데요 여행가셔서 모르는 사람이 건네주는 
음료수, 음식, 선물들은 왠만하면 받지 마세요! 물론 나쁜 마음없이 순수하게 다가오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멀리 간 외국에서는 특히나 조심하는게 좋잖아요 즐거운 여행이 
되려면은 나를 위해서라도 조심하는게 좋아요 호객 행위를 많이 하는 음식점은 별로에요 
들어가면 저처럼 호객행위에 걸려서 온 사람들이 다 똑 같은 음식을 시켜서 먹고 있죠 
그리고 가격도 다른 음식점에 비해서 더 비쌀수도 있어요 가난한 여행객들에게는 
너무 큰 돈을 사용하면 다음 여행 일정이 걱정이 되잖아요 또한 인도 여행가기 전에 
주사를 맞고 가야지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하니깐 어떤 주사를 맞아야하는지 
외교부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건강과 안전을 지켜서 
인도에서 꼭 맛있는 음식 드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