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은 사람으로 하여금 미각, 후각 등등 여러 감각기관을 만족시켜주는 매체 입니다. 무엇을 재료로 해서 음식을 만드느냐에 따라 맛도 달라지고 영양가도 달라지는게 음식인데요. 값싼 음식재료가 있다면 값비싼 음식재료도 있을거에요. 그렇다면 오늘은 세상에서 제일 비싼 음식재료는 무엇 일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알비노 캐비어
캐비어는 기본적으로 굉장히 비싼음식인데요, 이 캐비어 중에서도 가장 최상급으로 치는 것은 화이트펄 알비노 캐비어입니다. 알비노 철갑상어에게서만 채취할 수 있고 매우 희귀하기 때문에, 1kg=1천만원이나 하는 가격을 자랑해요
루왁 커피
사향고양이의 똥으로 만든 루왁커피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싼 커피인데요. 필리핀, 남인도, 인도네시아에서 주로 생산이되고 있으며, 가격은 대략 1kg = 25~130만원선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제비집
중국과, 광둥지방의 고급요리로도, 알려진 제비집은, 수프로 끓여 먹곤합니다. 제비집은 1kg=3백30만원이에요. 제비집은 주로 절벽이나 높은곳에 위치하고 있어 채취가 어려운데요. 이러한 특이점 때문에 가격이 더욱 비싸다고 해요.
화이트 트러플
조금만 넣어도 음식의 향을 살려주며, 송로 버섯으로도 널리 알려진 트러플은, 영양소가 매우 풍부한데요. 일반적인 검은 트러플 보다는 화이트 트러플이 더욱 귀하다고 해요 가격은 1kg=6백~5천만원선이라고 해요. 후덜덜
샤프란
샤프란은 조미료인데, 보통 1kg=5~100만원의 가격을 자랑합니다. 왜이렇게 비싼 가격인가 하면, 생산하기가 매우 난해하기 때문입니다. 일주일동안만 자라고, 1년 중에도 가을만 생산 할 수 있으며, 모든 작업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지고, 굉장히 어려운 과정을 거쳐 채집되기 때문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