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은, 대화를 하거나 글을 쓸 때 상대방을 지루하게 해버리기 마련입니다. 유명한 강연자나 연설자들은 자신만의 방법으로 글을 재밌게 전달 하는데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사람들이 흥미를 갖게 글을 쓰는 꿀팁에 대해서에요. 멋진 블로그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시기 바라요.
약어사용을 자제
본적이 없는 단어가 글의 본문에 나온다면 읽는 사람들은 쉽게 실증을 내거나 심지어 짜증이 나기도 할것이에요. 이런 어려운 단어를 찾아서 알아보려고 하거나, 굳이 귀찮게 해석하려고 하지도 않을거에요. 되도록 전문용어라도 풀어서 쉽게 전달하려는, 노력이 중요 합니다. 읽는사람이 괴로워 할 수도 있기에, 장애물을 던지지 말고 듣기 쉬운 길을 제시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에요
다양한 문장
따분함과, 지루함은 과연 어디에서 오는것일까요 바로 단순함 의 반복에서 오는것인데요. 긴 문장과 짧은 문장을 반복해서 사용하시는 편이 좋고, 다양한 구성이 보일수록 독자가 지루해 하지 않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수동형 문장은 X
전하고자 하는 말을, 잘 전달하기 위해선 수동형 문장을 쓸 때가 도움이 될 때가 많은데, 수동형 문장을 쓰기 보다는 자신만의목소리를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동형 문장을 자주 사용하게 된다면 자신은 의견을 제시만 하고 뒤로 빠지는듯한 인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생략
학교 다닐 때는, 생략은 무조건 나쁜것이라 배웠을 것입니다. 하지만 생략을 하거나 축소를 해서 문법이 틀리는 것은 아닙니다. 되려 매력없거나, 지루한 문장으로 바뀌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도 해요. 속어를 쓰거나, 가벼운 어조로 말하라는 것이 아니고, 간결하고 긴장을 풀어 쓰는게 좋아요.
인칭 대명사의 활용
인칭 대명사의 마법은 친밀한 느낌과, 개인적인 느낌을 불러 일으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독자로 하여금 글을 술술 읽어나가게 만듭니다. 루돌프 플레시는 언어학자인데. 처음에 어두에 ‘당신 또는 여러분’을 써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한 바 있습니다. 글을 쓸땐 독 즉 ‘당신’을 중심으로 문장을 구성하란 것인데요. ‘금연은 60세 이상이 되면 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금연을 해야합니다.’ 는 전혀 가독성이 다르기 때문이에요.
2019/04/19 - [Etc/아시아] - 대만 여행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