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아시아

무더운 여름까지 시원하게 만드는 청도 맥주 축제

by ***^***** 2019. 5. 4.

아름답게 피어서 휘날리던 벚꽃이 다 지고, 해가 쨍쨍하게 내리쬐어 가만히 있어도 땀이 나는 무더운 여름이 훌쩍 다가온 거 같습니다. 이제 곧 다가올 여름에는 시원하게 보내기 위해 집에서 벗어나서 아무 생각 없이 피서를 떠나 즐기고 오고 싶어지네요. 여러분들은 피서철인 여름에 어딘가로 떠날 준비들 하고 계시나요?

저만 벌써부터 그런 생각을 하는 건 아니겠죠?  저는 이번에는 국내로 떠나는 피서가 아니라 해외로 멀리 떠나는 피서를 가고 싶어졌습니다. 누구나 살면서 "올해에는 해외여행 좀 다녀와볼까?"라는 생각과 말을 자주 하는 것 같아요. 저도 그 누구나에 속해서 여름휴가로 해외여행으로 피서를 떠나서 마음껏 즐기다 오는 것을 실천하고 싶어졌습니다. 혹시 다들 저와 비슷한 생각들을 하셨나요?

해외여행은 해외여행이라는 말만 들어도 설레는 단어인데 이렇게 입 밖으로 꺼내니까 해외로 떠나고 싶은 욕구가 폭발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휴가철을 기다려야 하는 현실이네요. 그래도 이렇게 된 이상 휴가를 해외로 떠나야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여행을 떠날 때 주제를 정해서 일정을 잡고 떠나는데, 이번 여행도 무슨 주제로 여행을 떠날까?라는 생각이 엄청 많아졌습니다

 

근데 다들 그러시고 저도 그렇겠지만 해외여행을 떠나려면 돈도 걱정되고, 시간도 걱정되잖아요. 그중에서 저는 돈이 제일 많이 걱정이 됩니다. 그래서 최대한 합리적이고, 이게 바로 해외여행이지!라고 느낄 수 있고, 재밌게 즐길 수도 있는 곳이 어딜까? 지금 나를 부르고 있는 곳이 어디일까?를 한참 생각하고 고민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던 와중에 제가 좋아하는 맥주를 마시며 여행을 해보고 싶은 마음에 맥주 축제를 다녀오고 싶어져서 인터넷으로 맥주 축제에 대해 검색을 해봤습니다. 때마침 중국에서 맥주 축제를 크게 한다는 소식을 우연히 접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와 이거다. 무조건 이거다!! 이번 휴가에는 중국으로 떠나서 피서도 즐기고, 맥주 축제도 즐기다 와야겠다!"는 생각을 갑자기 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하던 중에 '29회 2019년 청도 맥주 축제'를 찾은 건 정말 대박이다!'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너무 좋았거든요. 하지만 여행을 가는 건 상상만으로도 참 좋지만 가려면 자료조사는 무조건적으로 필수입니다!

그렇게 여행을 떠나기 위해 자료조사를 해본 결과 이번 맥주 축제 일정은 아직 미정이며, 매년 7월 20일~8월 20일 사이에 개최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 맥주 축제는 1991년 8월부터 시작된 꽤 오래된 축제이며, '체코 필스너 페스트', '독일 옥토버페스트', '일본 삿포로 비어가든'과 함께 4대 맥주 축제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 축제는 중국 내에서도 물론 유명하지만, 우리나라인 대한민국에서 유명하고 인기가 많이 있는 축제라고 합니다. 이번에 열리는 맥주 축제는 현재 세 곳으로 나뉘어서 개최된다고 하니 전보다 이용하기에는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밤에 보아야 더욱 아름답고 즐길 수 있는 청도 맥주 축제! 낮보다는 밤에 야경 분위기에 취해서 맥주에 취해서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맥주 축제라고 합니다. 제가 알아본 결과 다행히 보안과 안전이 취약하지 않아서 깔끔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가끔 보면 축제를 즐기고 난 후에 쓰레기를 아무 데나 버리고 가는 비양심적인 사람들 때문에 눈살을 찌푸리는 경험이 많았는데, 이번에는 그런 경험을 하지 않을 것 같아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어서 빨리 시간이 흘러서 피서를 떠나 축제를 즐길 수 있는 휴가철이 코앞으로 다가왔으면- 하는 바람들이 강하게 들고 있어요. 근데 시간이 너무 느리게 흐르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시는 사람은 저뿐인가요? 아니죠? 여러분도 그럴 거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제가 기대를 너무 많이 해서 그런가 여러분들보다 몇 배로 그렇게 느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입장 가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켓 가격은 매표소에서 주차요금처럼 시간당 가격을 측정한 후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맥주축제를 즐기는 시간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을 알기 힘드네요.
그리고 입구에서 보안 확인도 심하고, 다 쓴 QR 티켓은 그 자리에서 찢어서 재사용하지 못하도록 하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을 지불하시고 맥주축제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다들 이런 부분을 모르고 가셨다가 서로 얼굴 화끈하게 만드는 일은 없으셨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저는 지금 장장 5시간을 즐길 수 있게 여행 계획을 정하고 있습니다.

 

청도 맥주 축제의 분위기와 밤의 공기에 취해서 맥주를 열심히 먹고 즐기다 올 겁니다! 그래도 과한 음주는 좋지 않다는 거 다들 아시죠 여러분? 저도 과한 음주는 최대한 자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축제는 혼자서도 물론 연인, 친구, 가족, 외국인 등등 정말 많은 사람들이 오는 축제입니다.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 축제를 즐기러 오시는 분, 분위기에 취해 술에 취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 

 

맥주 연구를 하기 위해 오시는 분들 모두 아무 생각 없이 맘 편히 즐겁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파티 같은 분위기를 좋아하시면 저와 같이 맥주 축제를 즐기러 떠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들 짐 챙겨서 맥주 축제를 즐기시러 떠날 준비하세요~!

저는 지금부터 캐리어를 싸고 있습니다.
여행은 완벽해야 한다는 주의니까요!
제가 쓴 이 글을 보고 맥주 축제를 즐기러 오시는 분들 이 많이 있으셨으면 좋겠어요!
다 같이 즐거운 이 맥주축제를 즐기고 싶어요.
다들 축제를 즐기기 위해 한국을 떠나셔서 저와 함께 

청도 맥주 축제장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