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가노랜드입니다. 최근엔 많은 분들이, 혼자 영화를 보거나, 혼자 술을 마시거나 혼자 밥을 먹거나 하는, 혼자서 하는 문화가 굉장히 많이 발달하기 시작했는데요, 최근에는 혼자서 해외여행까지 가는 분들도 많으니, 혼자 여행을 갈 만한 이유를 찾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요!
친구나, 다른 사람들과 여행을 갈때에 비해서, 대부분의 여행시간을 혼자 보내기에, 본인 스스로에 대해서 생각 할 시간이 많아지는 데요. 혼자 이런저런 생각을 해 보고, 자신을 성찰 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도 하고,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한 계획 또한 생각 해 볼 수 있으니, 고민이 많으신 분이나,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은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혼자여행이에요.
새로운 만남을 가질 수 있다
혼자서 해외의 이곳저곳을 여행하다 보면, 새로 만나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열고, 친해지기 쉬운 것은 기정 사실인데요, 혼자서 여행하다 보니, 현지인들과 만남을 가질 기회 또한 많습니다. 새로 사람을 만나는 것을 어렵게만 생각하지 말자구요. 게스트 하우스에 들르거나, 펍에서도 새로운 만남을 가질 수 있으니, 이 점이 혼자 여행의 큰 매력이 아닐까 생각 되어지네요
마음껏 시간을 쓸 수 있다
같이 하는 일행이 있다면, 여행 계획을 세우고, 여행지를 둘러보기에 시간이 바쁜 것이 사실인데요, 이 점이 익숙한 분들에게는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는, 조금은 부담으로도 다가 올 수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혼자 여행을 한다면, 괜히 분위기에 휩쓸려 감정 노동을 할 필요도 없고, 자신이 가고 싶은 곳을 내가 원하는 시간 때에 갈 수 있으니, 정말 좋아요.
친한 사람들의 중요함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다
혼자 여행하며, 조금은 외로울 수도 있고, 많은 생각에 잠겨 있다 보면, 현재 자신의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평소엔 그냥 그러려니 하고 지나갔던 일들 또한 다시 한 번 생각 되게 되니, 좋아요.
자신감이 생긴다.
혼자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가는 것은, 다른 면으로 보면, 혼자 해야 할 것이 많아서, 어렵게 느껴지기도 할 텐데요, 자신이 계획한 여행에서 다른 나라의 역사와 전통을 배워보고 하는 마음은, 자신에게 많은 자신감을 심어주기 마련입니다. 혼자서도 길을 잘 찾고, 혼자 해외여행을 갈 만큼 용감하기도 하고, 혼자서도 잘 자고 잘 먹는 사람인, 이제까지 보지 못 했던 늠름한 자신의 모습을 발견 하실 수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