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을 갈 때, 준비물을 깜빡하고 안 가져오거나 하면 다시 비행기를 타고 돌아갈 수 는 없고, 현지에서 사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많고,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몰라서, 한참 고민 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해외 여행 짐을 준비 할 때, 꼭 필요한, 준비물들을 모아보았습니다.
비행기 내에서 승무원이 발부하는 입국신고서는 입국 심사를 처리할 때, 굉장히 중요한데요. 가족여행의 경우 1장만 작성해도 되니, 꼭 챙기셔야 합니다. 국내에서 비행기를 탈 때는 상관 없지만, 해외 여행 시 입국 신고서는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니까요
번화가가 아닌, 오지나, 자연환경을 구경하러 여행을 가신다면 포켓 와이파이는 굉장히 중요한데요. 사전에 인터넷으로 구입을 예약해서, 인원과, 지역에 따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켓와이파이의 경우, 하나만 구입 해도 4명이 이용할 수 있으니, 함께 가는 분이 많다면, 포켓 와이파이를 구매하시는것이 유리합니다.
해외 여행자 보험과, 환전을 같이 처리하는 경우, 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 알아보시는 것이 좋고, 이륙이 지연되서, 여행 일정에 차질이 생기거나, 핸드폰을 분실하거나, 상해를 입거나 하는 경우, 보장을 해주니, 가입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공항에 도착해서 가입을 하기 보다는, 간편하게 인터넷 등으로 가입하는 것이 빠르고 효과적이에요.
온라인 환전이 오프라인 환전을 이용하는 것 보다 환율 우대가 좋은데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환전을 진행 할 경우 수수료를 최대 90%까지 할인 적용 받을 수 있으니, 미리 환전을 해서 준비하시는 것이 간편하고 마음이 놓이실거에요.
가방속의 짐은, 성별에 따라, 여행자에 따라, 가고자 하는 여행지에 따라 달랒지기 마련인데요. 가고자 하는 숙박시설의 정보를 확인하고, 미리 필요한 것을 준비해서 가시는 것이 좋아요. 특히나 주의 하셔야 할 것은 변압기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220v를 사용하지만 아직 110v를 사용하는 나라가 많으니 꼭 알아보고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110v를 사용하는 나라는 대표적으로 '일본'이 있어요.
여권은, 해당 군, 구청, 시청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는데요 여권을 발급 받는 기간은 대략 5일 정도 걸리고, 비행기를 예약 할 때는 반드시 여권번호를 정확히 기입 해야 합니다. 여권으로 비행기표 예약을 하실 때 주의 할 점은 영문 성명을 바르게 표기 해야 하는 것인데요. 자신의 영문이름을 기분에 따라 다르게 입력하는 분은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