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정보/유럽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by ***^***** 2020. 2. 21.


모처럼 돈을 모으고 오랜기간 동안 생각을해서 해외여행을 간다고 하면 해방감도 느낄 수 있고 새로운 문화를 배울 수 있어서 좋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해외여행을 가는만큼 잘 준비를 하고가야 여행할 때 시간을 빼앗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미 입국심사를 마치고 해외에 있는데 필요한 물건이 있어서 현지에서 구입하거나 한다면 금전적으로도 낭비가 될 수 있을거에요. 오늘은 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에 대해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체크리스트들

해외여행을 할 때는 생각보다 많은것을 생각 해야합니다. 가고자 하는 나라의 비자 또한 생각을 해야하고 입국심사를 통과하기 위한 간단한 준비는 미리 해두어야 합니다. 미리 알고 있으면 아무것도 아닌것이지만 막상 여행을 즐기면서 필요한것을 구매하려고 하면 언어도 통하지 않는곳에서 곤란 해지니 챙길 수 있는것은 챙겨가는것이 좋습니다.

 

여권 만료기간

여권을 만들 때 5년이나 10년으로 여권의 만료기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많이 가시지 않는 분이라면 5년정도로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막상 여행을 떠날 때쯤 확인 해보면 여권기간이 얼마남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점검을 하지 않은경우 비행기를 타고가서 입국심사를 할 때 돌아올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패키지 여행이나 여행사를 통해 가실 때는 미리 확인을 해주니 그렇게 신경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겉옷 챙기기

 

기후가 더운 나라라고 해서 반팔 반바지만 챙겨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런 나라일수록 냉방이 철저히 유지되는 경우가 많은데 여행지가 실내인 경우엔 오히려 냉방병에 노출될 수 있으니 이럴 때 입을 수 있는 겉옷을 하나 정도는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수영복 가져가기

 

휴양지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여행을 하면서 바다에 들르게 될 때가 있는데 물에 들어가고 싶단 생각이 들어도 수영복이 없다면 약간 들어가기 꺼려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 수영복을 하나 챙겨가면 간단히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데 휴양지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이라면 물놀이를 즐기기 위해 수영복 하나쯤은 챙겨 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카드지갑 챙기기

 

여행을 가서 현지나 공항에서 환전을 하게 되면 현금을 들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적지도 않고 많지도 않게 출금을 해야 여행을 하면서 도난 당할 일이 없겠지만, 도난을 당한다고 하더라도 중요한 카드를 잃어버리게 되어 해외에서 카드를 정지하거나 하는 일의 복잡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카드지갑을 챙기고 간수를 잘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지갑 따로 카드지갑 따로 이렇게 가져가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거에요.

 

상비약 챙기기

 

해외 여행을 가서 간단한 몸살이나, 찰과상을 입었을 경우 간단히라도 치료를 하지 않으면 점차 상처가 커져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동남아시아지역으로 간다면 이런 상황이 발생할 때가 있을 수 있으니 미리 연고나 밴드같은것을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압

 

해외여행을 온전히 즐기기 위해선 가려고하는 나라의 전압을 알아야합니다. 그래야지만 온전히 카메라를 찍고 충전을 할 수 있으며 핸드폰도 충전할 수 있는데요. 아무생각없이 한국에서 사용하는 220v 콘센트를 가지고 가면 전자기기를 제대로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멀티어댑터가 있어서 어느나라를 여행가더라도 호환이 되어서 이용하기 간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