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글/꿀팁

치과위생사 연봉 학과 하는일

by ***^***** 2021. 11. 11.

치과위생사가 적성으로 가져야 할 능력은 대인관계 능력과 언어능력이 요구됩니다. 평균 연봉은 3,000만 원 이상이며 일자리 전망으로는 앞으로도 매우 좋은 편인데 이번에는 치과위생사 연봉과 학과, 업무 하는 일에 대해 하나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참고해 보세요.

 

 

치과위생사 하는일

치과위생사 하는일 월급

치과의사와 진료와 치료를 협력해서 구강관련된 질환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일 환자의 구강상태를 간단히 검진해서 방사선촬영 및 교정치아, 구강 내 검사 및 진단을 진행함 치과 진료기구를 소독하고 관리하는 일
환자의 건강상태를 기록하고 관리하며 진료기구의 소독 배치에 대한 병원보조 관리 업무 환자의 건강상태를 관리하고 기록함 가정 및 학교 병원 등에서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하기도 함

치과위생사는 치위생에 관련된 기초 학습지 식이 필요하며 병원에서 국한된 것뿐만 아니라 공사기관에서 구강 관련된 교육도 진행할 수 있고, 손기술이 좋고 섬세한 성격이라면 적성에 맞는 직업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치과위생사 월급

평균 월급은 3,000만 원 대로 상위 25%의 경우 3,200만 원대의 평균 월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연봉이 꽤나 높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었는데 평균 월급으로 보고, 상위 월급으로 보더라도 그렇게 까지 많은 금액의 연봉은 아니었습니다.

 

치과위생사 취업전망

현재 치과위생사로 종사하고 있는 분들의 수는 4만 8천 여명이 있으며 평균수명이 증가함에 따라 노인이나, 개인의 치과위생에 대한 수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고 임플란트 및 치아건강사업에서 정부 또한 여러 정책을 추진 중에 있기 때문에 미래에 대한 정망은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치과위생사 되는 법

  • 정규 교육 : 치과위생사는 3년째 전문대학이나 4년제 전문대학에서 치위생학과를 졸업하고 보건학사 혹은 치위생사 학위를 취득하면 취업할 수 있게 됩니다.

치과위생사 관련 자격증

치과위생사가 되려면 정규 교육뿐만 아니라 자격증도 필요한데 1년에 한 번씩 시행하는 국가면허시험에서 합격해야 합니다.

 

 

러시 앤 캐시 무과장 대출 무카드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

여성 무직자 대출 이유, 안심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직장인 1억 대출받는 곳

 

마치며

지금까지 치과위생사 되는 법 연봉 관련 자격증과 하는 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높을 줄 알았던 치과위생사의 연봉이 적은 것을 보고 한 참을 생각하게 되었는데 하는 일에 보시면 외부 강연도 나가기 때문에 본봉 외에도 본인의 노력 여햐에 따라 얼마든지 월급 환경이 달라질 수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