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음식 효능

천궁 효능 Best

by ***^***** 2019. 7. 3.

이판화군, 산형화복의 미나기롸 여러해살풀인 천궁은 한방에서는 십전대보탕의 재료로도 쓰이는데요 한국에서는 오래전 부터 약재로 쓰였었지만 원산지는 중국인 식품입니다. 천궁 달인물을 소나무에게 주게 되면 죽었던 소나무가 다시 살아난 다른 썰이 있을 정도로 약효가 좋은 천궁은 여러 영양선분이 함유되어 있고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천궁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독 작용

신장기능을 향상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신장의 해독 작용과 이뇨작용을 돕는 천궁은 몸에 쌓여있는 중금속과 독소를 배출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항염작용, 향균 작용도 하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 잡티 제거를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좋습니다

여성 건강

 
신진대사 기능을 도와 신체의 활력을 주는데 도움을 주고 호르몬 조절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여 자궁의 기온을 높여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고,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탈모 방지

천궁은 탈모예방과 방지, 두피 건강 등의 효능으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두피의 영양을 공급 해주기 때문에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천궁으로 달인 물로 머리를 헹구게 되면 발모를 촉진 시켜주고 두피건강을 유지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신경 안정

 
신경을 진정시키고 안정시키는 작용을 하는 천궁은 달여서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스트레스 해소와 긴장을 이완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어 우울증을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불면증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도 효과가 좋습니다.

혈관 건강

항응고 작용을 하는 천궁은 혈전의 생성을 억제해서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돕고, 항상화 작용 또한 하기 때문에 성인병이나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