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 필수품과 짐정리 하기
짐정리하고 차박 필수품 챙기기
벌써 여름 휴가철에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해외여행은 가는 것이 제한이 되었고 그 나마 갈 수 있는 것이 국내여행지인데 최근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다 보니 캠핑을 하면서 일정거리를 두며 여행을 하는 것이 유행이 되었습니다. 차박이라는 단어는 차에서 숙박을 한다는 의미의 단어인데 술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미 한 잔 먹은 시점에서 운전을 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차박을 해 보시는 것도 나름 괜찮은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에는 차박 필수품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차박의 좋은점
차박을 하게 되면 본인이 원하는 곳에 정차해서 맘 놓고 쉴수도 있고 배경을 원하는 대로 시간만 있다면 사진을 찍어 보실 수도 있는데요. 자동차에 짐을 싣고 다니기 때문에 별도의 짐정리나 여행 준비물을 챙길 필요 없이 한 번구비만 해 놓는다면 얼마든지 여행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행을 자주 다니는 사람일수록 챙겨가는 짐이 간소화 되어 있는 것이 보통인데요. 그렇다면 하나 둘식 필요한 물건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할게요.
침낭 준비하기
자동차에서 숙박을 하기 때문에 침구류를 준비하시는 것은 당연합니다. 사계절 침낭을 이용한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충분히 차박을 즐기실 수 있는데요. 한 번 구매할 때 저렴하고 부드러운 제품으로 잘 구매 해두시면 계속해서 쓸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터치 텐트
차박이라 할지라도 자동차 주변에서 텐트를 펴 놓고 즐기는 방법도 있는데요. 짐을 넣어 두는 창고용으로 쓰기에도 좋고 자동차 내부가 좁은 경우라면 텐트를 겸해서 같이 캠핑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한 가지 팁으로 발포매트를 꼭 구매하셔서 넣어두시는 것이 좋은데요. 땅의 차가운 기운이 올라오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더욱 쾌적하게 여행을 즐기실 수 있을 거에요.
슬리퍼
해변이나 물주변에 차박을 하는 경우에는 슬리퍼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가장 저렴한 차박 필수품으로 될 수 있으면 실리콘 재질로 해서 물에 젖어도 금방 마를 수 있는 슬리퍼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뒷꿈치도 잘 가려주고 받쳐줄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한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거에요.
우비 구비해두기
캠핑을 즐기다가 갑작스러운 날씨의 변화로 인해서 비가 갑자기 내릴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우비를 미리 하나 구비 해두시면 갑작스레 비가 내리더라도 짐정리를 하실 수 있고 갑작스럽게 내려가는 온도로 인해서 감기에 걸리시는 것도 예방을 하실 수 있는데요 될 수 있으면 한 두벌 정도는 여분으로 구매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스박스
캠핑을 즐기면서 재밌게 음식을 즐기기 위해서는 아이스박스를 챙기셔야 합니다. 김치콜라나 캔맥주같은 음식들도 챙겨갈 수 있고 오랬동안 음식을 상하지 않게 해주기 때문에 가족의 인원수에 맞게 용량을 정해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스박스의 용량을 적정하게 구매를 하게 된다면 열고닫는 빈도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충분히 절약을 하면서 활용 하실 수도 있습니다.
모기장 준비하기
밖에서 캠핑을 하는 것은 좋지만 그 내부환경은 그렇게 생각처럼 아름답지 않은데요. 주변에 강가나 호숫가가 있는 경우라면 더욱 모기에게 취약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모기장을 준비하거나 모기 스프레이를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차박용 모기장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미리 짐정리를 하면서 준비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차박 필수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행 준비물을 챙길 때는 너무 당연하다고 생각해서 안 챙겨가는 물건이 많을 수 있는데 한 가지 물품이 없으면 대체 할 수 있을만한 물품을 꼭 챙겨가시는 것도 하나의 노하우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물건을 챙겨가지 못 했다고 할지라도 근처의 마트에 가서 모기장이나 모기스프레이는 꼭 구매해서 가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