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가노랜드에요. 직장인의 재테크의 시작과 끝을말 해보라고 한다면 바로 ‘절약’ 일텐데요. 투자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투자를 하기 위한 기반인 목돈을 마련 하기 위해선어느 정도, 절약이 필요 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럼, 오늘은 생활속에서 어떻게 절약을 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해요.
부끄러움, 쪽팔림을 버려라
가끔 회사 경비로 사먹는 음식일 지라도, 버리기는 아까운 경우가있잖아요? 이럴 때, 그냥 포장해달라고 말 한 뒤 킵 해 두었다가다음날 아침이나 점심에 한끼 식사로 활용 합니다 부끄럽고 쪽팔리기는 하지만, 보는 사람에 따라서, ‘살림꾼이네, 멋지네’ 등등의반응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돈이 없다고 핀잔 들어도, 결국 나중에하고 싶은 것을 못 하는 것 보다는 나으니까요
흥정은 노노해
가끔, 회사 생활을 하다보면, 상품권들이나 선물로 받은 물품들이집에 쌓이기 마련입니다. 그럼, 웬지 공짜로 얻은 물건인것만 같아 인터넷으로 싸게, 처리 해 버리곤 하는데요. 특히나 중고로 판매할 경우, 에누리 꾼들이 많아 몇 만원씩 금방 후려치곤 하는데, 이럴 때도 마음의 조바심을 버리고 충분히 기다려서 제 값을 받는 것이중요합니다.
외식은 가끔
최근, 삼겹살만 먹게 되도, 1인분에 쉽게 1만4천원은 기본으로 나오는데요. 육류제품 잘 포장 된 것을 사시면 5만원이면 거의 한 달 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이 되요. 먹고 싶을 때 한 번씩 꺼내 먹으면 좋죠.
이벤트에 현혹되지 말자
마트나 편의점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2+1, 1+1 할인 행사들, 하지만이런 할인 때문에, 필요 없는 물품을 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딱히 필요한 물품이 아니라면 사지 않는게 좋아요.
커피 재테크
커피는, 혈당량을 올려, 일 할 때 집중 할 수 있게 해주고, 졸림을 방지해주어서, 회사 생활에선 없어서는 안 될 음료인데요. 되도록 업무나,분위기가 필요한 공간이 필요하지 않는 경우라면, 돈 주고 커피를 사 먹는 것 보다, 자신이 만들어 먹는 것이 좋아요.